당구의 기초는 이충복의 'The Lesson'

조회수 2016. 09. 30. 17: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3쿠션 세계랭킹 25위 이충복의 당구교실

스포츠 선수 중에는 어렸을 적부터 선수 생활을 시작하여 20세가 될 무렵에는 이미 세계 정상급의 실력을 갖추게 된 선수들도 많은데요. 당구도 예외는 아닙니다. 

주니어 무대부터 착실히 제패해 온 김행직
김행직은 고등학교 2학년이던 지난 2007년 한국선수로는 최초로 세계주니어 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구리월드컵 4강에 빛나는 조명우도 신동으로 시작
조명우는 초중등부 대회에서 독보적인 기량을 뽐냈다. 당구 천재 김행직(24 · 전남연맹)의 모교인 수원 매탄고로 진학한 조명우는 전국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하며 차세대 에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뒤늦은 나이에 시작해서도 그 명성을 날리는 선수들도 있는데요. 바로 현 세계랭킹 25위에 빛나는 이충복 선수는 30살이 되던 무렵 프로선수로 등록하며 본격적으로 선수 생활을 시작하게 됐는데요.
국내 20위, 2007년 월드컵 16강에서 브롬달을 꺾다
유명한 선수처럼 32강 시드 배정을 받지 못하고 예선에서 6전 전승을 거두며 차근차근 본선까지 올라온 이충복은 32강전에서 작년 세계스리쿠션선수권대회 우승자인 에디 먹스(벨기에)를 꺾었고, 이날 브롬달까지 격파하는 파란을 일으키며 준준결승에 진출했다.
아시아 선수권 우승과 월드컵 3위까지 달성

천재적인 실력으로 혜성처럼 나타나지 않았고 부단한 노력을 통해 실력을 갖춘 전형적인 노력형 선수이기에 그가 갈고 닦은 기본기는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빌리어즈TV
빌리어즈TV 더레슨에서 그가 가르치는 것은?
바로 어떻게 하면 기본기를 정확하게 만들어 놓고 당구를 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것인데요. 당구 구력이 20년이 넘어도 점수가 일정 수준을 다다르면 늘지 않으셨던 분들은 꼭 한번 보시고 넘어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트로크, 두께, 큐 스피드, 당점, 회전. 이 5가지만 정확하게 마스터 한다면 누구를 만나다고 해도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그럼 각각의 기술, 이충복 선수와 함께 좀 더 알아보시죠!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알고 있었을 것만 같은 기본기지만 정작 내 몸은 단 하나도 제대로 알고 있었던 것은 없었던 것. 오직 나의 당구 실력은 감 하나에 의존했었는데요.
이충복의 더레슨. 다른 선수들의 강의와는 달리 (주로 멋진 샷 위주의 강의죠.) 정말 쓰임새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나도 프로로!!! (는 무리이지만 당구장으로 실천하러 가봐야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