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 7017,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조회수 2017. 06. 05. 18: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로에 있는 모든 것들을 먹어보았다.
출처: 리얼푸드
지난 5월 오픈한 서울로 7017.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또 하나의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이러한 관광명소에 빠질 수 없는 것은?!
출처: giphy.com
바로 먹을 것!
출처: 리얼푸드
'서울로'에 먹을 것이 많다는 소문을 들은 30대 직장인 3명은 회현역 근처 '서울로 테라스' 앞에서 급 먹는 산책을 하기로 결심했다. 일단 점심시간이 다가오고 있었으므로 가벼운(?) 브런치부터...
출처: 리얼푸드
프랑스 대표 베이커리 브리오슈 도레. 베이커리 카페이자 레스토랑이어서 커피도, 빵도, 식사류도 다 판다. 서울로 테라스 2층에 위치.
출처: 리얼푸드
라따뚜이 스파게티, 오믈렛 요리, 바게트 샌드위치를 시켰다. 세계 어디에서도 같은 맛을 고수하고자 프랑스에서 직접 온 바게트를 썼다는 스토리텔링에 음식이 술술 넘어간다.
출처: 리얼푸드
런치세트를 하나씩 먹었지만 뭔가 살짝 양이 아쉬운 맛이 있다면 디저트를 맛보도록 하자. 에끌레흐, 타르트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있다.
출처: 리얼푸드
초코 크루아상은 구매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브리오슈 도레
3인 기준 런치메뉴 + 에이드 : 37,400원
출처: 리얼푸드
건물과 이어진 서울로를 따라 이제 만리동 방향으로 산책하기 시작했다. 브런치를 먹긴 했지만 아직 먹을 배는 충분.
출처: 리얼푸드
목련 다방이 등장했다. 우유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
출처: 리얼푸드
메뉴판을 보니 우유 아이스크림 이외에도 커피류, 오렌지 부스터 등 다양한 음료가 있었다. 가마솥 메밀 누룽지, 치즈 토핑 볼 등 스낵은 서울로 7017에 있는 모든 업장에서 판매하는 것 같다. 에버랜드 느낌 나는 옷 입은 아주머니가 정성껏 아이스크림을 떠서 주니..
출처: 리얼푸드
와우 샤방샤방 동화의 나라로! 데이트 짤이 따로 없구나~
출처: 리얼푸드
커피 맛은 쏘쏘 하지만 무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함이면 모든 것이 다 용서된다는~
출처: 리얼푸드
그러나 아이스크림은 밖으로 나가면 1분 안에 녹아버리니 이렇게 콘을 선택할 예정이라면 주의를 하도록 하자.

▶목련 다방
3인 기준 아이스크림 + 커피 : 10,800원
출처: 리얼푸드
출처: 리얼푸드
목련 다방에서 진짜 얼마 걷지 않았는데, 대로와 만나는 기점에 또 전망 좋은 카페가 등장했다.
출처: 리얼푸드
이곳의 이름은 수국 식빵. 가게 이름에 무슨 식빵이 들어가냐. 한 번 들어가 보도록 하자.
출처: 리얼푸드
수국 식빵의 메인 메뉴는 토스트. 그린 디톡스와 오렌지 부스터 등 뭔가 건강 건강한 디톡스 음료들도 만날 수 있었다. 토스트 치고 가격은 살짝!
출처: 리얼푸드
10분 정도 기다렸더니 갓 구운 따끈따끈한 토스트가 등장했다. 너무너무 뜨거워서 바로는 잡지 못할 정도~ 특이한 것이 저 토스트의 식빵을 여기서 직접 만든다고 한다.
출처: 리얼푸드
수국 식빵뿐만 아니라 서울로 7017 식음료장에서는 탄산음료도 1천 원대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토스트와 콜라를 먹는 순간 이미 내 위는 110%의 포화상태를 넘겼다.

▶수국 식빵
베이컨 토스트 + 콜라 : 7,500원
출처: 리얼푸드
사무실이 가득한 회현역 쪽에서 시작했는데 어느새 아파트가 삐쭉삐쭉 서있는 만리동 인근까지 왔다. 이제 배불러서 도저히 먹지 못하겠다고 생각할 무렵...
출처: 리얼푸드
장미 김밥 발견! 배부른데 김밥이라니!! ㅠㅠ
여기 식음료장에 '목련' '장미' '수국' 등이 붙은 이유는 해당 업장이 위치한 구역에 식재된 수목의 이름을 따왔기 때문이라고 한다.
출처: 리얼푸드
그런데 김밥집에 김밥이 없다! 대 반전! 아직 초기화 단계여서 그런가?
출처: 리얼푸드
현재의 대표 메뉴는 인절미 눈꽃빙수. 천만다행이다.
출처: 리얼푸드
신기한 기계에 우유얼음이 좔좔좔 갈려져서 나온다.
출처: 리얼푸드
먹기 좋은 놋그릇에 국산 팥, 국산 떡이 올려져서 더욱 고풍스러움을 자아낸다. 외국인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메뉴라는 생각!
출처: 리얼푸드
창가 좌석에 앉아 이렇게 밖을 바라보며 여유를 느끼는 것도 좋겠다. 물론 시간이 허락한다면..

▶장미 김밥
배불러서 많이 못 먹는 3인 기준 옛날 팥빙수 : 7,000원
출처: 리얼푸드
만리동 광장에 있는 7017 서울화반. 비빔밥을 파는 곳인데 꽃을 닮았다는 데서 유래한 비빔밥의 고어 ‘화반’을 따 이름 지었다고 한다.
출처: 리얼푸드
7017 서울화반은서울시 명예셰프 10인이 연중 릴레이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곳이다. 현재는 마스터셰프 코리아의 심사위원이기도 했던 김훈이(Hooni Kim) 셰프가 선보이는 간장소스 비빔밥이 6월 30일까지 한정 판매되고 있다.
출처: 리얼푸드
만리동 광장 7017 서울화반 뒤편으로는 도토리 풀빵이라는 또 하나의 간식 플레이스도 있다. 하지만...
출처: giphy.com
너무 배불러서 비빔밥과 풀빵은 다음번에. 나중에 만리동에서 시작할 때 만나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