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 볼만한, 대전 카페 11곳

조회수 2017. 06. 13. 00: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대전의 멋진 카페들!

오늘은 대전에서 잘나가는 트렌디한 카페들을 소개합니다.

달방구커피

대전시 서구 갈마동 404-1

  갈마동에 위치한 <달방구커피>. 영어로 쓰면 Moon방구, 즉 문방구 커피랍니다. 프릳츠의 원두를 사용하고 있어요. 디저트로는 추억의 도시락통에 등장하는 도시락 티라미수, 달스콘, 그리고 찰떡처럼 쫀쫀한 질감의 브라우니인 찰초코가 준비돼 있어요. 찾아가기는 살짝 어려울 수 있는 위치지만 느낌있고 아늑한 공간이랍니다.


당신의 계절

대전시 중구 용두동 131-4

출처: MangoPlate @준영

  용두동에 위치한 감성적인 카페, <당신의 계절>. 커피류와 에이드, 그리고 브라우니나 티라미수 같은 오늘의 디저트가 준비됩니다. 통유리를 통해 드는 햇살이 참 좋아요. 이름처럼 서정적이고 구석구석 예쁜 공간이랍니다.

출처: MangoPlate @준영

동방커피

대전시 서구 괴정동 427-9

출처: MangoPlate @준영

  괴정동에 위치한 <동방커피>. 문을 연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큰 관심을 받으며 핫플레이스로 등극했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공간으로 곳곳에 멋진 디테일이 가득합니다. 커피도 커피지만, 달콤한 사과와 치즈의 조화가 훌륭한 디저트인 애플치즈무스를 꼭 드셔보세요.

출처: MangoPlate @준영

룩흐브로트

대전시 유성구 죽동 618-5

출처: MangoPlate @백승연

  유성구 죽동에 위치한 <룩흐브로트>. '엄마가 만드는 마카롱'을 콘셉트로 한 공간입니다. 티라미수, 얼그레이 바닐라, 화이트 말차 등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판매해요. 하얀 공간에 어울리는 차분하고 우아한 빛깔의 마카롱들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마카롱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들러보세요.


출처: MangoPlate @준영

륀에이치

대전시 서구 갈마동 1131-3

출처: Instagram @mhyunz

  설레는 커피를 만날 수 있는 곳. 생화를 올려주는 시그니쳐 음료들로 유명한 감성 저격 카페 <륀에이치>입니다. 갈마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설리라떼, 로즈몽라떼 등 생긴 것 만큼 이름도 예쁜 메뉴들이 다양! 사진에서 향기가 솔솔 나는 것 같아요. 화이트 치즈케익부터 티라미수까지 디저트도 섭섭지 않게 갖추고 있답니다.

출처: MangoPlate @AnSeungji

모엘르

대전시 유성구 어은동 111-4

출처: MangoPlate @준영

  어은동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모엘르>. 자그마한 공간이지만, 더없이 알차고 고급스러운 맛과 구성으로 적지않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먹고 갈 자리는 협소한 편이라 포장을 해가는 손님의 비율이 더 높아요. 영롱함을 뽐내는 다양한 디저트들이 가득한데요. 몽블랑, 타르트 오 뽐므, 말차타르트 등 재료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디저트를 만나보세요.

출처: MangoPlate @준영

셀 로스터즈

대전시 서구 둔산동 2091

출처: MangoPlate @백승연

  둔산동에 위치한 로스터리 카페 <셀 로스터즈>. 하얀 외관에 이끌려 들어가면, 통통 튀는 인테리어가 반겨준답니다. 디저트보다는 커피에 중심을 둔 공간. 스콘과 까눌레 같은 간단한 메뉴는 판매하고 있어요. 감각적인 공간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겨보세요!

출처: MangoPlate @준영

이봌커피

대전시 서구 탄방동 90-4

출처: MangoPlate @준영

  탄방동에 위치한 융드립 커피를 전문점 <이봌커피>. 롯데백화점 맞은편, 골목을 따라오다 보면 마치 예쁜 정원같은 입구를 발견할 수 있어요. 커피는 융드립과 머신, 모두 가능합니다. 만델링부터 예가체프까지 다양한 원두가 준비돼 있으니, 이왕이면 취향에 맞는 원두로 융드립 커피를 경험해 보세요! 2층 주택을 개조한 공간으로 천장이 높아 쾌적하고 탁트인 느낌입니다. 크림을 곁들이는 진한 쇼콜라 케이크와 부드러운 생크림 스콘의 맛도 훌륭해요.


커피 인터뷰

대전시 유성구 궁동 244-4

  충남대 인근, 궁동에 위치한 핫플레이스. 충남대 학생들도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해요. 일단 규모가 꽤 큰 곳이라 기대가 됩니다. 커리, 오픈 샌드위치, 치즈버거 등의 간단한 식사 메뉴도 판매해 식사부터 커피까지 한큐에 해결 가능! 내부 인테리어도 감각적이지만, 야외 공간도 멋지답니다. 붉은 벽돌과 잔디밭, 포토존이 가득한 이곳! 한번쯤 꼭 방문해보고 싶어요.

출처: MangoPlate @백승연

파이한모금

대전시 동구 자양동 197-8

출처: MangoPlate @준영

  자양동에 위치한 파이 전문점 <파이한모금>. 베이커리이자 카페입니다. 버터향이 풍부한 빵들을 잔뜩 만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크라상과 패스츄리류부터 새우 파이, 미트 파이와 같은 짭짤한 식사용 파이, 베이컨바질 스콘과 까눌레 등 빵덕후라면 사랑에 빠질 메뉴가 가득합니다. 음료와 함께 즐기고 갈 수도 있답니다.


피스앤피스

대전시 동구 용운동 681

출처: MangoPlate @백승연

  용운동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카페 <피스 앤 피스>! 케이크가 유명한 곳이죠. 소소한 가게 내부의 디테일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어요. 묵직한 초콜릿 맛이 만족스러운 초코머드, 상큼한 초코블루치즈, 촉촉한 그린티브라운 등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가 쇼케이스를 가득 채우고 있어 행복한 곳입니다!

출처: MangoPlate @준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