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코스 각! 사랑이 싹트는 한옥 아지트

조회수 2018. 07. 19. 17: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맛과 멋을 모두 즐기는
마성의 한옥 레스토랑 & 펍
출처: giphy.com
한옥의 고즈넉함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색다른 매력이 뿜뿜! 문 열고 들어서자마자 공간에도 심쿵할 수 있다는 걸 깨닫게 해준 한옥 레스토랑과 펍을 소개할게요.
출처: ALLETS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연트럴파크에 위치한 ‘퍼밀’이에요. 골목길 안쪽에 숨어 있는 이곳은 연남동의 유일무이한 한옥 레스토랑이랍니다.
출처: ALLETS
퍼밀은 실제 거주하던 한옥을 6개월간 리모델링해 처마와 서까래 등 구조적인 부분을 고스란히 살려 한옥이 주는 멋을 온전히 담아냈어요.
출처: ALLETS
솔방울 모양의 전등이나 테이블 위의 화병 등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 외에도 미술작품을 보는 재미가 있는 퍼밀. 매달 작가 한 명을 정해 한 달 내내 작품을 전시해 맛있는 음식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출처: ALLETS
강렬한 초록색 외관이 시선을 끄는 이곳은 연희동 몽고네의 훈남 셰프로 통하던 전일찬 셰프의 이탤리언 레스토랑, ‘이태리재’예요. 언젠가 한옥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게 꿈이었다는 그의 특별한 공간을 구경해볼까요?
출처: ALLETS
서까래와 목재 기둥을 그대로 살려 한옥 레스토랑 특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이곳. 그중에서도 전일찬 셰프가 추천하는 명당은 입구에 위치한 바예요. 밤에 별과 달을 보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출처: ALLETS
창신동 쪽방촌 골목을 홀로 밝히고 있는 이곳은 ‘크래프트 베이스’예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그룹인 지랩에서 독채형 한옥 렌털 하우스인 창신기지 다음으로 만든 한옥 펍이라 창신기지2라고 불리기도 해요.
출처: ALLETS
크래프트 베이스는 1940년대식 한옥을 복원하다시피 해서 재탄생한 공간이에요. 기본적인 한옥 구조를 토대로 예전에 있던 서까래와 전통 부엌, 다락 공간을 살리고 거기에 현대적인 감각까지 더해 한옥 펍으로 거듭났죠.
출처: ALLETS
이곳을 방문한다면 수제 맥주와 매콤한 크래프트 윙스의 꿀조합을 맛봐야 해요. 그 밖에도 창신골목시장에서 공수한 음식을 활용한 메뉴, 매운 족발을 올린 시래 리조또나 시장 통닭을 통째로 얹은 창신 통닭도 추천해요.
출처: ALLETS
생소하지만 그만큼 색다른 한옥에서의 시간!
우리 모두 이번 주말 약속은 한옥 레스토랑이나 펌에서 잡도록 해요!

EDITOR Jenny
DIGITALPLANNER Dee
PHOTOGRAPHER & VIDEOGRAPHER 허인영(STUDIO SIM)
VIDEOEDITOR Hailey
DESIGNER Joy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