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긴 추석 연휴! 연휴에도 문 여는 맛집 7곳

조회수 2017. 09. 21. 12: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서만 먹기엔 너무 긴 올 추석!

유난히 긴 올 추석 연휴. 집에서 음식을 해 먹는 것도 한계가 있는 법! 오늘은 집에서 요리하는 분들에게 긴 추석 연휴 중 한 줄기 빛이 되어줄 외식 장소를 소개해요~ 연휴에도 문을 여는 맛집 7곳 만나러 출발!

금수복국 (해운대 본점)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394-65


*10/4 추석 당일만 휴무

출처: MangoPlate @혀니이

부산 현지인들부터 부산 여행자들까지 사로잡은 복어 전문점 <금수복국>. 부산의 대표적인 맛집 중 하나이자, 복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에요. 인기 메뉴는 복지리와 복 껍질 무침. 맑은 지리 국물에서 느껴지는 깨끗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출처: MangoPlate @ParkJu-hyun

캬~크으~소리가 절로 나오는 금수복국의 복국을 추석 연휴에도 24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반갑네요! 해운대 본점을 필두로 서울 압구정점과 대치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길.


남경미락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2032-3


*10/4 추석 당일만 휴무

출처: Instagram @seungwoo_91

산방산과 바닷가가 바로 보이는 경치 좋은 횟집 <남경미락>. 신선한 회를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먹을 수 있어 그런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도 제주도를 방문했을 당시 다녀간 곳이라고 해요. 인기 메뉴는 자연산 다금바리 회. 1층에서 생선감을 고르고 2층에서 먹는 시스템입니다.

출처: MangoPlate @ShimSujeong

눈앞에서 고른 회를 바로 떠주기에 정말 신선하고 탱글탱글 쫀득한 식감의 회를 맛볼 수 있어요. 함께 나오는 푸짐한 밑반찬 한상도 하나같이 맛이 좋아요!


신다신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838


*연중무휴

출처: MangoPlate @권오찬

속초시는 6.25 전쟁 당시 북한에 살던 피난민들이 많이 정착하면서 빠르게 성장한 항구도시라고 해요. 아바이마을이 형성되고 이북 음식들이 전파되면서 아바이순대는 자연스레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거듭났죠. 오늘 소개하는 <신다신>은 아바이 마을에서 함경도식 고기 국밥인 '가리국밥'을 판매하는 유일한 식당이라고 해요.

출처: MangoPlate @나린채아

모둠순대는 오징어순대, 아바이 순대, 명태식해가 같이 나오는 메뉴로 꼭 맛 보길 추천해요! 가리국밥은 먼저 국물을 먹은 다음 남은 건더기에 밥을 비벼 먹는 것이 정석이라고 하는데 바로 밥을 말아먹는 것보다 더 별미랍니다.


중앙닭강정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71-4


*연중무휴 (*10/4 추석 당일만 10:00 - 21:00)

출처: MangoPlate @망고푸딩

뼈, 순살부터 후라이드, 양념, 매운맛까지의 다양한 선택지로 골라 먹는 재미를 주는 곳 <중앙닭강정>. 속초 중앙시장의 닭강정 맛집 양대 산맥 중 하나입니다. 속초에 직접 가지 않아도 택배로 받아 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역시 닭은 그날 바로 튀긴 걸 먹어야 제맛! 직접 방문해서 포장해가는 것이 더 맛있답니다.

출처: MangoPlate @JhY

기분 좋은 단맛과 매콤함이 잘 버무려진 닭강정은 꾸덕꾸덕한 식감까지 매력적이에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속초 방문 기념으로 한 번쯤 사 먹어볼 만해요.


토담숯불닭갈비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천전리 90-12


*연중무휴

출처: MangoPlate @먹보다그램

춘천에서 줄 서서 먹는 유명 닭갈비집 <토담숯불닭갈비>. 숯불 닭갈비는 소금, 간장, 양념 맛으로 선택해 먹을 수 있어요. 숯불 위에서 굽는 숯불 닭갈비라 그런지 껍데기는 쫄깃, 속살은 부드럽고 연해 야들야들해요.

출처: MangoPlate @다현

실내 테이블에서 먹기보다는 숲 속 정원처럼 꾸며 놓은 야외 테이블에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추석 연휴에도 영업을 하며 가족들과 여행 느낌을 내며 맛있는 한 끼 하기 좋은 장소로 제격이랍니다.


탐라도야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66-8


*연중무휴

출처: MangoPlate @재니

연중무휴, 24시간 영업하는 삼겹살 전문점 <탐라도야지>. 교대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 근방 직장인들의 단체 회식장소로도 유명해요. 두께 있는 삼겹살, 오겹살을 비롯 김치, 떡사리, 두부 등 다양한 재료들을 돌판 위에 올려 같이 굽는 스타일의 고깃집이랍니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고기의 질 또한 꽤나 뛰어나서 씹는 맛이 좋고 담백해요.

출처: MangoPlate @이보나

공간이 큼직해 특히나 인원수가 많은 가족들이라면 이곳을 추석 연휴 외식 장소로 추천합니다~


형제상회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13-8


*연중무휴

출처: MangoPlate @Young Yun Park

노량진 수산시장 안, 수많은 횟집들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형제상회>. 적당한 가격에 늘 그 이상의 퀄리티와 맛을 보장하는 집으로 많은 단골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죠. 이곳은 싱싱하고 질 좋은 회를 두껍게 썰어, 먹을 때 씹는 맛을 극대화해줘요~ 

출처: Instagram @jangdaeng12

연어, 우럭, 도미, 광어 등 여러 종류의 생선회를 다 맛볼 수 있는 모둠회가 인기 메뉴! 드넓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어디로 갈지 못 정했다면, <형제상회>를 추천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