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선 '뱅쇼'가 감기약? 세계의 히팅 푸드들

조회수 2018. 01. 23. 17: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몸을 따뜻하게~!
겨울이면 생각나는 '뱅쇼'

불어로 '따뜻한 와인'이라는 뜻을 가진 뱅쇼는 사실상 술보다는 감기약에 더 가까운데요,
출처: shutterstock
북유럽과 독일 북부에서 추위를 이기고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이 뱅쇼를 마시기 시작했다고 전해집니다.
출처: shutterstock
뱅쇼의 별명은 '유럽의 감기약'.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데 효과가 좋답니다. 더불어 약간의 알코올이 체온을 높이며 면역력을 증가시킨다는 사실!
출처: shutterstock
바로 뱅쇼에 들어가는 레드와인에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집에서도 뱅쇼를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사과나 오렌지 등을 껍질째 넣고요, 계피나 꿀까지 넣어서 함께 끓여주면 뱅쇼를 쉽게 완성할 수 있어요.
또 다른 나라에서 즐겨먹는 감기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시다고요?
출처: 생방송 오늘아침
일본엔 사케, 그리고 계란이 있죠!? 과연 사케와 계란은 무슨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출처: 생방송 오늘아침
바로 이렇게 사케에 계란을 섞어서 먹는 술입니다. 계란을 거품이 날 정도로 저어 완전히 풀은 후 따끈하게 데운 사케에 타서 마시면 땀이 많이 나므로 해열 및 영양보충에 좋다고 하니 다음에 한 번 맛봐야겠어요~!
출처: 생방송 오늘아침
이탈리아에선 감기에 걸리면 우유 한 컵 반 분량을 끓인 후 꿀을 한 스푼 넣은 뒤 우유랑 섞어서 만든 '라떼 그라파'를 즐겨먹는다고 합니다.
출처: KBS 뉴스
마지막으로 핀란드에서는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양파를 적당히 썰어 우유와 끓인 '양파 우유'를 먹는다고 하는데, 이렇게 살짝 매운 음식이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으슬으슬 감기! 
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세계의 히팅푸드들을 직접 만들어보며 강추위 속 감기를 무찔러보세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