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자동차 생활, 차량용 필수 액세서리 추천 5

조회수 2019. 07. 22. 12: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차를 내 집처럼 만들어 줄 차량용 필수 액세서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
▲ 이제는 자동차도 생활 공간의 하나가 됐다

지금 인터넷 검색창에 ‘차량용’이라고 검색해보자. 수많은 차량용 액세서리가 자동완성 검색어, 그리고 연관 검색어로 함께 추천되고 있다. 요즘에는 차 안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은 물론 최근 특히 극심한 미세먼지를 타파할 수 있는 제품까지 만날 수 있다. 이처럼 이제는 자동차도 우리가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생활 공간이 된 만큼, 차량 내에서 필요한 필수 액세서리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내 차를 내 집처럼 만들어 줄 차량용 필수 액세서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

▲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

www.belkin.com/kr | 55,900원 | 벨킨


약 5년 전에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차량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 지금은 출시되는 대부분의 차량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어 불편함을 모를 수 있다. 그러나 자동차는 특성상 한번 구매하면 다른 자동차로 교체하기까지의 기간이 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여전히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차량이 생각보다 많다. 사실 이런 경우 음악을 감상할 때나 전화를 걸고 받을 때 블루투스 지원 차량보다 불편하기는 하다. AUX 케이블로 연결하면 되지 않느냐는 반문도 있지만,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3.5mm 단자가 없어 이 또한 무용지물이다.

▲ 부착은 간편한 마그네틱 방식을 채용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다. 그중에서도 탈부착이 간편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차량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를 추천한다. 차량의 시거잭과 AUX 단자에 에어캐스트 오토를 연결하고, 연결할 스마트폰에서 에어캐스트 오토의 블루투스를 찾아주기만 하면 된다. 한 번의 터치로 음악 감상 재생은 물론 전화 통화까지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번거로운 추가 설치 없이도 차량의 스테레오 시스템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

원터치 마운트 퀵

▲ 거치대 겸 무선 충전기, 원터치 마운트 퀵

www.fix.co.kr l 39,800원 | FIX


차량용 액세서리라고 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대표적인 액세서리가 있다. 바로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그리고 차량용 무선 충전기가 그것이다. 이 대표적인 두 차량용 액세서리가 만나 원터치 마운트 퀵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자동차가 새로운 생활 공간이 된 만큼 거치대는 운전 중 내비게이션을 편히 보기 위한 용도 외에도 전화 통화, 영상 시청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 기능은 말할 것도 없다. 

▲ 정중앙의 오토 마운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립이 닫힌다

원터치 마운트 퀵은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분리하는 것 자체가 한 손으로만 가능할 정도로 편리하게 설계돼있다. 거치와 동시에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될 뿐만 아니라 원터치 마운트 퀵에 장착된 충전 패드는 분리해서 일반 무선 충전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특히 어떤 스마트폰 기종도 완벽하게 호환될 만큼 최대 8.5cm까지 확장되며, 뒷면에는 360도 볼 조인트를 사용해 운전자의 신장과 자세에 맞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 거치대에서 따로 무선 충전 패드를 분리해 무선 충전기로만 사용할 수 있다

카늘 미니가습기 KN100

▲ 차량용 가습기, 카늘 미니가습기 KN100

www.kaneul.com | 16,800원 | 카늘


건조한 겨울철, 판매량이 급증하는 제품을 하나 꼽아보자면 단연 가습기가 1위다. 가습기가 왜 차량용 액세서리 추천 제품에 포함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장시간 운전을 할 때는 물론, 추운 겨울에 히터를 틀면 필연적으로 차량 내부가 무척이나 건조해질 수밖에 없다. 평소에는 건조함을 잘 못 느끼던 사람들도 차를 타면 건조함을 느낀다고 할 정도로 건조함이 극대화되는 곳이 바로 차량 내부다. 

▲ 실내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도 있다

이들을 위해 카늘의 차량용 가습기, 카늘 미니가습기 KN100을 소개한다. 사실 카늘 미니가습기는 차량용이라고 한정 짓기에는 무한한 매력을 가졌다. 첫째, USB 방식으로 차량용뿐만 아니라 실내 어디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둘째, 무려 4가지 색상의 가습기, 그리고 색상 별로 무드등 기능까지 지원한다. 셋째, 일반 컵처럼 간편하고 깨끗한 세척이 가능하다. 심지어는 불필요한 소음이 없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 세척이 간편하다

퓨어원 공기청정기

▲ 차량용 공기청정기, 퓨어원 공기청정기

www.fix.co.kr | 39,000원 | FIX


‘차량용 액세서리로 무슨 공기청정기까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도로 위의 공기는 대기 중 공기보다 오염도가 3배 이상 높고, 차량 안에서 검출되는 초미세먼지 양은 도로보다도 2배나 많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사실 집이나 사무실보다 미세먼지에 노출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공간이라고 봐도 무방한 것이다.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검색량이 폭증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 차량에 놓기 좋은 사이즈와 디자인을 갖췄다

퓨어원 공기청정기는 차량 내부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에 앙증맞은 크기가 인상적이다. 차량에 유입되기 쉬운 초미세먼지를 무려 97%나 제거해주는데, 헤파필터, 그리고 항알레르겐필터의 2중 필터 설계 덕분이다. 오래된 필터는 새 필터로 교체할 수 있어 항상 쾌적한 공기 청정 기능을 자랑하며, 소음이 매우 적어 운전에 방해가 되지도 않는다. 또한 퓨어원 공기청정기는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모델을 별도로 출시해 구매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을 별도로 출시, 충전하는 동안 음이온으로 스마트폰 살균까지 된다

다본다 럭셔리 파워

▲ 차량용 진공청소기, 다본다 럭셔리 파워

www.dabonda.co.kr | 49,800원 | 다본다


자동차에서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불가피하게도 먼지나 쓰레기 등으로 차량이 지저분해질 수밖에 없다. 이럴 때 집에 있는 청소기를 가져다가 깨끗하게 빨아들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이를 위해 차량용 진공청소기가 등장했고, 그 수요도 꾸준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 

▲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할 수 있도록 4종의 액세서리 툴을 제공한다

소개할 진공청소기는 다본다 럭셔리 파워다. 다본다는 블랙박스 회사로 유명하지만 진공청소기에서도 높은 평점의 후기와 입소문으로 유명하다.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5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그동안의 진공청소기보다 훨씬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걸러낸 이물질과 먼지는 한 번의 터치로 쉽게 털어낼 수 있다. 필터도 물청소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무엇보다 럭셔리 파워는 손이 닿지 않는 좁은 공간까지 청소할 수 있도록 4가지의 흡입 툴을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에어트론 Air10

▲에어트론 Air10

www.air-tron.com | 340,000원 | 에어트론 

자동차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하는 블랙박스를 차량용 액세서리에서 빼놓을 수 없다. 국내 최초 IoT 블랙박스로 유명세를 떨친 에어트론이 새로운 블랙박스 Air10을 선보였는데, 블랙박스가 아니라 자동차 비서라고 칭해도 될 정도로 똑똑한 블랙박스다. 자동차에 Air10을 장착했다면 차량에 직접 탑승하고 있지 않아도 차량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에어트론 앱을 통해 차량 충격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r10은 IoT 기능을 담았다

특히 앱에서 '이웃등록' 기능을 이용하면 타지에 계신 부모님의 차량까지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다. 사고가 발생한 시간, 위치가 기록돼 사고 처리에도 유용하다. 게다가 엑셀 파일로 차량의 주행거리 등 운행이력을 자동으로 저장해두기 때문에 차량 점검 시에도 쓸만한 자료가 된다. 


리무진 트레이

▲리무진 트레이

www.kmmotors.net | 28,000원 | KMmotors


아이가 있거나, 다가족 차주에게는 뒷좌석 또한 매우 중요한 생활 공간으로 인식된다. 진짜 리무진까지는 아니지만 내 차를 리무진으로 만들어 줄 리무진 트레이는 뒷좌석의 생활 수준을 100% 끌어 올려주는 '잇 아이템'이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어 편의성이 우수한 편이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다양한 물건을 거치해둘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설치 방법도 간단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데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래 트레이를 접어둘 수도 있어 넓은 공간 확보에도 좋다. 물론 리무진 트레이를 펼쳐 놓은 상태에도 뒷좌석을 꽤 넓게 활용할 수 있어 직접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도 좋은 편이다. 장거리 여행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비행기 못지 않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리무진 트레이를 추천한다. 

공식 사이트: www.fix.co.kr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