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씹어서 먹는다?

조회수 2018. 04. 17. 12: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회용컵 줄이는 커피, 그 맛은?
출처: 123rf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에서 판매된 커피의 일회용컵은 종이컵 223억개, 플라스틱컵 17억개 등 240억여개로 추산됐습니다.
하지만 일회용컵 중 재활용되는 양은 6.1%에 불과했는데요. 커피도 좋지만, 일회용컵 사용에 대한 환경문제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만약 커피를 잔 없이 그냥 마신다면 어떨까요?
어떻게 그냥 마셔?

가능합니다. 이 제품이라면요.

출처: hvmn
바로 커피 껌입니다.
이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기업인 누트로박스(Nootrobox)가 개발한 젤리형 커피 ‘고 큐브(GO CUBES)‘인데요.
출처: hvmn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 팩에 4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20팩에 39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4만1800원정도입니다. 가격도 일반 커피보다는 저렴한 편.
맛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카페라테, 드립커피, 모카커피.
드립커피까지...
출처: 인스타그램
이 제품의 장점은 들고 다닐수 있는 이동성과 일회용컵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죠. 커피를 흘릴 염려 없이 편하게 마실수있다는 간편성도 있습니다. 누트로박스는 “이동중일 때 하나씩 씹어먹을 수 있는 편리한 커피”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출처: spoon university
또한 하루 카페인 소비량을 정확히 계산할 수 있어요.
커피전문점, 커피 종류, 그리고 컵 사이즈에 따라서도 카페인 함량은 제각각이지만 '고큐브'의 개당 카페인 함량은 50mg 정도입니다. 먹는 개수에 따라 카페인 함량을 계산하기가 편리하죠. (참고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의 카페인은 150mg )
커피와 또 다른 차이는 없을까요?
출처: spoon university
있습니다.
고큐브는 여기에 L-테아닌 성분이 추가됐는데요. 손 떨림이나 가슴 두근거림으로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들을 위해 각성 증상을 완화하는 성분을 넣었다고 합니다.
출처: /hvmn
또 뇌 건강과 만성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와 B12 도 들어있다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또 다른 특징은 채식주의자를 위한 커피라는 것입니다.
고큐브는 식물에서 나오는 펙틴으로 만들며, 우유등의 유제품, 글루텐도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고보니.. 채식주의자들이 놓치기 쉬운 비타민 B12도 들어있네요.)
하지만 커피라 하면 맛이 가장 중요한데요.
고큐브의 맛은 어떨까요?
출처: 유튜브
고큐브의 맛을 본 여러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일단 식감은 젤리와 같은 물컹함이 느껴집니다. 처음 느껴지는 맛은 달콤함인데요. 이후 씹으면 씹을수록 커피의 쓴 맛이 느껴진다는 것이 주된 반응입니다.
출처: 유튜브
하지만 커피의 '신맛'은 크게 느낄수 없다고 하네요.
출처: 유튜브
특히 '모카' 제품의 맛은 초콜릿의 풍미가 액체 커피보다 떨어진다고 합니다.
출처: hvmn
누트로박스는 고큐브를 '미래 커피' 라고 소개하며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전세계 커피의 수요 증가에 따라 커피제조기술도 발달되고 있습니다. 과연. 미래엔 우리가 어떤 커피를 마시게 될까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