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 난리난 '교복 입은 학생 사진'의 정체

조회수 2018. 05. 10. 23: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화제의 흑백 사진 정체는?
출처: 답사고 페이스북
흑백 사진의 묘미
누구나 쉽게 선명한 컬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대에 흑백사진은 독특한 매력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데요. 절제된 흑백 사진은 사진의 주인공에 집중하게 해주고, 사진을 보는 이의 상상을 자극하며 사진 속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듭니다.
출처: 허핑턴포스트재팬
흑백사진의 정체는?
지난 5일(현지시각)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재팬은 한 흑백사진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먼 곳을 응시하며 길을 걷고 있는 학생의 모습이 담긴 흑백사진은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유발했습니다.
출처: HRK twitter
1만1000번 공유된 사진
지난 1일 한 트위터 유저는 흑백 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고 3만6000개의 추천과 1만1000번의 리트윗이 이루어졌습니다. 과연 궁금증을 유발하게 한 이 흑백 사진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출처: HRK twitter
흑백 사진 속 주인공은 배우 임청하
화제가 된 흑백 사진 속 주인공은 배우 임청하 이고요. 이 사진은 45년 전 임청하가 출연했던 영화 '창외'의 스틸사진이었습니다. 트위터뿐만 아니라 이 흑백사진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만에서 1973년에 촬영된 것'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오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화 '창외'로 데뷔
1954년 대만에서 태어난 임청하는 1973년 영화 '창외'로 데뷔했는데요. 국내에서는 '임청하의 여고 시절'이라는 제목으로 출시됐고, 임청하는 선생님을 짝사랑하는 여고생으로 출연했었습니다.
1992년 '동방불패'에서 큰 인기 얻어
1992년 임청하는 '동방불패'에서 카리스마있는 중성적인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요.
1994년 은퇴
'백발마녀전' , '동사서독' 등 약 20년간 100여 편의 영화에 출연 후 1994년 영화 '중경삼림'을 마지막으로 은퇴했습니다.
90년대 중후반 국내에서도 선풍적 인기
90년대 중후반 '천년유혼'왕조현, '첨밀밀'장만옥 등과 함께 배우 임청하는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앳되고 청초한 리즈 시절 사진
임청하의 리즈 시절 사진은 앳되고 풋풋한 느낌을 자아내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고요.
당당한 중성적인 매력
또한, 임청하는 청순하면서도 당당한 중성적인 매력을 풍기며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화제인 리즈 시절
90년대를 풍미한 중화권 인기배우 임청하의 젊은 시절 미모는 여전히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 배우 임청하는 평생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20일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제20회 우디네 극동아시아영화제에서 임청하는 평생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