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이 보이콧 했던 연예인

조회수 2018. 05. 30. 0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피를 나눠가진 혈육이라고 해도 
이렇게 헌신적이고 무조건적인 사랑을 줄 수 없을 것이다. 


연예인에게 팬이라는 존재는 그래서 더 특별하다.


그렇지만 돈독한 연예인과 팬의 관계가 붕괴되는 순간이 있다. 그렇게 한 번 무너진 신뢰는 쉽게 회복이 힘들다.


극단적인 경우 팬들은 '보이콧'을 공식화 한다. 


더 이상 연예인의 활동을 지지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대개 장기간 곪았던 갈등이 폭발하면서 터져나온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고지용


지난 28일 젝스키스의 전 멤버인 고지용에 대해 젝스키스의 팬 연합이 성명서를 냈다. 고지용에 대한 보이콧이다. 



재결합 초반 고지용이 활동을 하지 않음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던 터라 이런 180도 달라진 분위기는 놀랍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팬들은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고지용을 제외해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성민


슈퍼주니어의 팬들이 지난해 슈퍼주니어의 새 앨범 활동을 앞두고 성민에 대해 '보이콧'을 발표했다. 


지난 2014년 김사은과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는 과정에서부터 쌓인 갈등이 2017년 밖으로 표출된 것이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팬들의 정서를 반영해 성민은 당시 예정돼 있던 슈퍼주니어 활동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성민은 "너무나도 기다렸던 활동이지만 슈퍼주니어의 중요한 이번 앨범이 잘 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린 바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문희준


문희준의 희로애락을 함께 하며 전폭적인 응원과 사랑을 보여줬던 팬들인지라 더 충격적이었다. 지난해 5월 일부 팬들이 지지철회, 보이콧을 선언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당시 이들은 "1 팬을 대하는 태도, 2 명백한 거짓말로 팬과 대중을 기만, 3 무성의한 콘서트 퀄리티, 4 멤버 비하와 재결합 관련 경솔한 언행, 5 불법적 굿즈 판매와 탈세 의혹" 등을 이유로 들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이에 문희준이 소속사를 통해 "사건의 대소, 사실 관계를 떠나 팬여러분들이 그렇게 느끼셨다면 그건 분명히 저의 잘못이고 불찰입니다. 제 나름으로는 팬여러분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자하였고, 잘해보려고 노력하였으나.. 연예인이기 전에 많은 배움이 필요하고 경험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한 명의 사람인지라 미숙하고 부족한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는 입장을 밝혔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아이콘


이례적으로 아티스트가 아닌 소속사를 상대로 보이콧을 선언했던 경우다. 지난해 아이콘의 팬들이 아티스트에 대한 처우 등을 문제 삼으며 개선을 요구한 바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이후 솔로 활동에 나섰던 바비는 인터뷰 중 팬들의 보이콧에 대해 "저희에 대한 갈증의 표시고
 저희가 부족해서 앞에 나오지 못하는 거니까 혼내신다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