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얼한 매운 맛에 중독! 마라 요리 맛집 6곳

조회수 2018. 05. 30. 16: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롱샤..마라 요리가 대세!

마라는 산초의 얼얼한 매운맛을 뜻하는 '마'와 고추의 매운맛을 뜻하는 '라'가 합쳐진 이름인데요. 오늘은 그 매력적인 맛의 마라 요리 맛집 6곳을 소개해요.

봉선마라탕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1057-68

중국요리를 논하는 데에 있어 대림동의 차이나타운이 빠지면 안 되죠.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이곳은 양고기 마라탕이 유명해요~ 양도 많고 맛도 일품인 이곳의 마라탕은 엄청나게 맵진 않고 얼큰 구수? 한 정도! 바삭한 꿔바로우와 같이 먹어도 잘 어울려요.


홍중샤브뷔페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1050-30

평일 저녁에도 웨이팅이 끊기지 않는 이곳. 무한리필 훠궈가 1인당 15,000원!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어 고르는 재미도 쏠쏠해요~적당히 매운 홍탕에 담백한 백탕. 그동안 참아왔던 식욕을 여기서 폭발시킨다!!! 배 터지게 훠궈를 먹고 싶을 때 이곳을 추천합니다. 게다가 깔끔하기까지 해요!

쿵푸소룽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13-39

영화 범죄도시에서 장첸이 먹은 바로 그 마라롱샤!! 마라롱샤는 민물 가재를 마라 소스에 넣고 볶은 음식이에요. 가재 속살을 발라 소스에 찍먹! 남은 소스에는 면을 추가해서 먹으면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운맛을 한 층 더 깊이 느낄 수 있어요!


해룡마라룽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857

마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이곳. 마라의 향이나 맛이 그리 강하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인기 메뉴는 마라롱샤와 마라 바지락 볶음. 특히 바지락 볶음은 발라먹기도 편해서 꼭 추천하는 메뉴예요! 볶음밥도 주문해 소스에 비벼먹는 게 팁~

애정마라샹궈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1가 85-34

성신여대 근처 인기 맛집. 이곳의 대표 메뉴는 마라샹궈입니다. 마라샹궈는 마라 소스에 야채와 면을 넣고 볶은 음식인데요. 씹는 맛이 참 다양해요! 이곳에서는 야채와 고기를 직접 고르고 매운맛 단계를 선택해야 해요. 얼마나 많이 담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짐! 중독적인 매운맛의 마라샹궈에 맥주는 필수랍니다.


라공방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5-20

강남역에서 줄 서서 먹는 마라 요리 맛집. 고기만 선택하면 야채와 면 등의 재료들을 원하는 만큼 바구니에 담아 결제하면 끝~ 밥은 무한리필도 가능해요! 이곳의 마라 요리들은 현지의 맛보다는 한국화 된 맛에 가까운데요~ 그래서 더욱 먹기가 편하고 부담 없어요! 마라 요리 입문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