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컴퓨터 히어로, 사이보그

조회수 2018. 06. 08. 04: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스티스 리그의 살아있는 컴퓨터

*인명이나 용어 등의 표기는 번역 등의 이유로 인해 각 매체마다 다르며, 이곳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려요.

출처: 워너브라더스
<저스티스 리그> 영화를 보면, 사이보그가 모든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능력으로 카리스마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원래 더 핵심적이고 큰 활약을 할 예정이었지만, 재촬영과 편집 과정을 통해서 역할이 축소되었다고도 하죠.
출처: DC 코믹스
코믹스에서의 사이보그는 처음엔 그리 영향력이 큰 캐릭터가 아니었습니다.
아이큐 170의 운동선수인 빅터는 아버지의 연구소에서 다른 차원에서 온 생명체의 공격을 받고 치명상을 입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을 살리기 위해 몸의 반을 기계로 대체해야만 했죠. 바로 슈퍼히어로 사이보그의 탄생입니다.
출처: DC 코믹스
청소년들의 팀인 틴 타이탄스와 성인버전인 타이탄스에서 오랜 활동을 해오며 점차 입지를 다지다가 마침내 저스티스 리그에 입성을 하게 됩니다.
출처: DC 코믹스
DC가 과감히 DC 유니버스의 설정을 바꾼 리부트 이후에는 저스티스 리그가 처음 결성될 때 오리지널 멤버로 합류합니다.
리부트된 설정도 최초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리그에서의 사이보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출처: DC 코믹스
나이는 가장 어리지만 리그 멤버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정보를 제공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 것이죠. 아이큐 170의 살아있는 컴퓨터이니까요.
샤잠이 리그의 멤버로 들어왔을 때엔 비슷한 또래로서 함께 어울리기도 했습니다.
출처: DC 코믹스
아틀란티스가 지상을 침략했을 때엔 사전에 파악해둔 정보를 토대로 각지에 있는 히어로들을 불러 모으기도 했습니다.
몸속에 내장된 외계의 장치 덕분에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붐 튜브를 열어 동료들을 이동시켜주기도 합니다.
출처: DC 코믹스
위기 때마다 몇 차례 업그레이드를 통해 인간의 신체부분은 얼마 남지 않게 되었지만, 그만큼 전투력은 높아졌다고 볼 수 있죠.
기계부분의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기로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레이저 광선 같은 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요.
출처: DC 코믹스
업그레이드될 수록 사이보그는 점점 자신이 인간인가 아닌가에 대해 고민하기도 하지만, 사람들을 돕고 인간과 기계 사이를 잇는 역할을 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