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 모르는 이 여배우의 역대급 과거

조회수 2019. 1. 4. 13: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유 있는 명품 연기★
원조 '로코퀸'의 위엄!
출처: SBS '황후의 품격'

장나라가 최근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으로 다시금 배우로서 재평가를 받고 있다. 극중 천우빈(최진혁 분)에게는 다정하게, 이혁(신성록 분)에게는 쿨하다 못해 냉랭하게 대하며 다채롭고 솔직, 당돌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그동안 장나라는 다양한 작품과 가수로서 활동을 지속하며 대중과 만났다. 항상 당차고 솔직한 캐릭터를 만났을 때 ‘공감 연기 일인자’다운 그녀의 진가가 발휘됐으며, ‘요즘 애들’은 모르는 역대급 전성기를 누린 가수로서 대중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과연 어떤 작품과 어떤 활동이 쌓여 ‘지금의 장나라’가 완성되었을지 한번 알아보자.

출처: 라원문화 소속사

본명 장나라

1981년 3월 18일 / 39세(만37세)

163cm


배우로서의 장나라 –

그녀를 ‘로코퀸’으로 만든 드라마4

2000년 ‘뉴논스톱’

출처: MBC ‘뉴논스톱

장나라는 시트콤 출신 연기자다. 그녀는 지난 2000년 MBC ‘뉴논스톱’가 데뷔작이다. 장나라는 허당기 다분한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구리구리 뱅뱅’ 양동근과의 러브라인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당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시트콤 ‘뉴논스톱’이 히트를 치면서 장나라도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2002년 ‘명랑소녀 성공기’

출처: SBS ‘명랑소녀 성공기’

SBS에서 방영된 ‘명랑소녀 성공기’는 그녀의 첫 주연 작이다. 장나라는 범죄자인 부모를 대신해 상경, 화장품 회사 사장의 집에서 가정부를 하는 ‘차양순’ 역할을 맡았다. 촌스러운데다 사투리까지 쓰고, 내세울 것 없지만 기죽지 않고 당찬 양순이를 장나라는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드라마는 시청률 30% 육박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이에 전국적으로 ‘장나라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재벌 2세와의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공식이었지만, 마지막에 양순이가 여군에 입대, 기태(장혁 분)가 고무신이 되는 파격 엔딩으로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2002년 ‘내 사랑 팥쥐’

출처: ‘내 사랑 팥쥐’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전래동화인 ‘콩쥐팥쥐’를 현대식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장나라는 기존의 착한 이미지와 상반된 ‘팥쥐’ 역을 맡고, 그녀의 상대역은 당시 ‘로망스’ 신드롬을 일으킨 김재원과의 만남이라 더욱 화제가 되었다. 또한 드라마의 삽입곡이었던 장나라가 부른 OST ‘스위트 드림(Sweet dream)은 소위 ‘대박’을 쳤고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그 인기를 이어갔다. 

2017년 ‘고백부부’

출처: KBS2 '고백부부'

서른 여덟 살의 동감내기 앙숙부부가 이혼한 밤 스무살 대학생 시절로 돌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타임슬립 드라마다. 극 중 마진주 역을 맡은 장나라는 억척스러운 아줌마와 풋풋한 대학생에 이르는 18년 세월을 넘나드는 연기를 현실감 있게 표현하여 시청자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38세 전업주부로 살면서 느끼는 소외감과 자괴감, 남편에 대한 불신 그리고 이로 인한 분노를 소화해내 이 시대 30대 엄마들의 공감을 확실히 끌어냈다.

출처: KBS2 '동안미녀'
출처: MBC '한번 더 해피엔딩'

이 외에도 장나라는 ‘사랑을 할거야’, ‘웨딩’, ‘동안미녀’, ‘한번 더 해피엔딩’ 등에 꾸준하게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아 올렸다. 


가수로서의 장나라 –

‘노래하는 장나라’가 그리운 명곡4

2001년 ‘4월 이야기’

데뷔 앨범인 1집에 수록된 ‘4월 이야기’는 장나라만의 발랄하고 귀여운 감성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서 1위를 독차지 했던 곡이다. 특히 ‘4월 이야기’의 뮤직비디오는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은 분위기와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아 데뷔 앨범으로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다. 

2002년 'Sweet dream'


드라마 ‘내사랑 팥쥐’ OST로도 유명한 스위트 드림(Sweet dream)을 통해 지상파 3사 대상을 휩쓸었다. 제목 그대로 달달한 가사와 멜로디가 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곡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스위트 드림(Sweet dream)’ 뮤직비디오에서 장나라는 다양한 표정 연기와 엉뚱 발랄한 매력을 선보이며 연기자로서의 자질을 선보이기도 했다.

2003년 나도 여자랍니다

장나라 특유의 유쾌하고 발랄한 느낌의 멜로디가 특색인 ‘나도 여자랍니다’는 남녀노소 구분 않고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 받은 곡이다. 이 곡은 특히 노래방에서 여자들한테 제일 사랑 받았던 곡으로도 꼽힐 만큼 인기가 상당했다. 

2003년 그게 정말이니 

장나라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아름다운 발라드 곡 ‘그게 정말이니?’는 발라드 곡으로 슬픈 가사와 멜로디로 장나라의 좀 더 깊어진 감수성과 감미로운 음색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이 외에도 2001년 가수 데뷔 이후 ‘고백’, ‘겨울일기’ 등 숱한 히트곡을 발매한 바 있다.

장나라가 '원조 한류스타'라고?
중국에서 최고라는데?

▼▼▼▼▼

장나라가 중국에서 인기있는 이유는?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1세대 원조 한류스타의 위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