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남자의 로망, 곧 다가올 캠핑카 Best

조회수 2019. 2. 20. 11: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아웃도어족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캠핑카 콘셉트디자인 다섯 가지를 모아봤다.

당신의 드림카는 무엇인가? 아마 누군가는 입이 떡 벌어지는 고가의 자동차를, 또 다른 누군가는 뚜껑이 활짝 열리는 컨버터블을 지목할 것이다. 하지만 여행을 즐기는 아웃도어족이라면 편리한 이동은 물론 조리와 숙박까지 가능한 캠핑카를 드림카라고 답할 수도 있겠다. 그래서 오늘은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아웃도어족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캠핑카 콘셉트디자인 다섯 가지를 모아봤다.



혼다 'N-캠프'


▲트럭과 트레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www.honda.com)

혼다는 신개념 미니 RV 'N-캠프(camp)'의 콘셉트디자인을 공개했다. 'N-캠프'는 트럭과 트레일러로 구성되어 있는데, 앞쪽의 트럭은 초소형 차량으로, 뒤쪽의 트레일러는 트럭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다. 디자인만 보면 마치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 자동차 같기도 하다.


▲​침실과 거실을 완벽하게 분리했다 (출처: www.honda.com)

내부에는 부드러운 카펫이 깔려있으며, 그 위에는 푹신한 벨벳 소파 두 개와 원목 테이블이 자리 잡고 있다. 이어 전면에는 침대 로프트가 있어 작지만 완벽하게 공간을 분리했다. 다만 혼다는 'N-캠프'는 콘셉트디자인일 뿐 판매용이 아니라고 밝혔으며,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XXL'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출처: www.vw.com)

폭스바겐은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캠핑카 '캘리포니아(california) XXL'의 콘셉트디자인을 선보였다. 다소 투박한 느낌이 들지만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천장의 파노라마 썬루프와 침대가 장착된 뒤쪽의 창문을 통해 밤하늘의 별을 마음껏 헤아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침실과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 www.vw.com)

또한 아래쪽에는 버너와 스토브, 접이식 싱크대가 포함된 작은 주방이 숨겨져 있으며, 샤워기와 화장실도 탑재되었다. '캘리포니아 XXL'은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출시 여부 및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시트로엥 '투빅'


▲​최대 9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출처: www.citroen.com)

시트로엥은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콘셉트 카 '투빅(Tubik)'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외부에는 은은한 진줏빛이 감도는 바디 쉘을 사용했고, 내부에는 실크와 가죽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평소에는 좌석에 최대 9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데, 캠핑을 즐길 때에는 가운데 좌석을 테이블로 변경할 수 있다.


▲​테이블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다 (출처: www.citroen.com)

또한 운전석에 앉으면 지문인식 시스템이 운전자임을 식별하고, 운전자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스티어링 휠 중앙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스크린에 표시한다. 평소에 운전을 할 때에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버스트너 '하모니3'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다양한 기능까지 갖췄다 (출처: www.buerstner.com)

버스트너(Burstner)는 호화로운 인테리어에 다양한 기능까지 갖춘 캠핑카 '하모니(Harmony) 3'의 콘셉트디자인을 선보였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캠핑카라기보다는 호텔에 가까워 보이는데, TV와 침대는 물론이고 커피머신과 와인 케이스까지 갖춰져 있다.


▲​캠핑카라기보다는 호텔에 가까워 보인다 (출처: www.buerstner.com)

사실 대부분의 캠핑카에서는 집과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없는데, 버스트너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에도 편안하고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모니 3'를 고안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버스트너가 기존에 선보였던 하모니 시리즈와 비교해보면 더 넓고, 안락하고, 집 같은 느낌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비전 밴'


▲​감성과 지능이 결합되었다 (출처: www.mercedes-benz.com)

메르세데스 벤츠는 감성과 지능이 결합된 '비전 밴(Vision Van)' 콘셉트디자인을 선보였다. 우선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에 커다란 유리가 탑재되어 있는데, 운전자는 이곳에서 차량에 대한 정보를 식별하고, 자율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캠핑카로는 물론 유통 차량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출처: www.mercedes-benz.com)

운전자와 소통하기 위해 바닥에는 LED 표시기가 적용되었는데, 주변에 있는 보행자나 자전거 등이 감지되면 푸른빛이 발산되어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내부 공간이 넓어 캠핑카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일 배송을 위한 유통 차량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리모콘 내장된 고급 무선 셀피스틱 써보니 '미포우 블루투스 셀카봉'

최대 24시간 재생,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코원 CF2 TWS'

가성비 최강? 8kg 초경량 성인용 전동킥보드 '러쉬' 리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