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에버노트로 기프티콘 관리하기

조회수 2019. 2. 27. 10: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프티콘 관리하는 유용한 팁

이 글을 쓰기 전 제가 가지고 있는 기프티콘의 개수를 세어보았습니다. 5개 정도 되네요. 당장 사용하지는 않지만 제가 자주 가는 매장들의 기프티콘을 사놓거나 지인들에게 선물을 받기도 합니다.


기프티콘은 어느덧 우리 일상에서 익숙한 소비 패턴이 되어버렸습니다. 무언가를 사고 값을 치를 때 우리는 기프티콘만 보여주면 되고, 점원도 바코드만 찍으면 결제가 끝나니 참 편리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기프티콘이란 게 관리가 참 어렵습니다. 우선 기프티콘이 한 가지로 통로로만 오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문자 메시지로 날아오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Syrup 기프티콘 앱으로 들어오기도 하고,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도착하기도 하죠. 심지어 그냥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기도 합니다.


기프티콘 앱이나 카톡 선물하기 같은 경우는 별도의 보관함이 있어서 그 앱을 실행해야 한다는 번거로움만 벗어나면 기프티콘을 확인할 수 있지만 문자 메시지 같은 경우 며칠만 지나도 다른 문자메시지에 밀리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사진으로 모두 저장해놓으면 어떻게 될까요? 사진 보관함에 기프티콘만 있는 게 아니죠. 내가 찍었던 사진, 셀카 등등의 다른 사진 등으로 2개 이상의 기프티콘을 가지고 있다면 찾기가 참 어렵습니다.

이왕 기프티콘 앱을 만드실 거면 모든 기프티콘을 저장해주시지 그랬어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기프티콘을 모두 에버노트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프티콘이 각종 다양한 채널(문자, 카톡, 사진, 앱 등)로 수신되면 일단 모두 에버노트로 넘깁니다. Gifticon이라는 노트북에 말이죠. 그리고 제목을 맞춰줍니다.

  • 기프티콘 | 매장명 | 제품명 | 유효기간

일한 제품의 기프티콘이 여러 개 있다면 헷갈리지 않게 제품명에 숫자를 붙이면 더 좋겠죠.

정리된 기프티콘이 한눈에 잘 보이시나요?

실제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때는 에버노트 앱을 켜서 쓰고 싶은 기프티콘이 보관된 노트를 켜서 보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이 완료되면 그 노트는 삭제하시면 됩니다.

당신의 기프티콘은 소중합니다.

기프티콘은 특히 문자로 오는 경우 현재 갖고 있는지 조차 몰라서 그냥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버노트로 저장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렇게 정리해서 사용한다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 겁니다. 하지만 에버노트 노트만 저장한다고 해서 모든 기프티콘을 활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일단 에버노트에 들어가야 기프티콘이 있는지,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이 남았는지 확인이 가능하죠. 혹시나 Gifticon 노트북을 자주 확인하지 않는다면 놓치는 경우가 반드시 있을 겁니다.


그래서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에버노트 알리미 기능을 통해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을 우리가 자주 확인하는 핸드폰 캘린더에 보여주는 거죠.

다만 모든 캘린더가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에버노트 알리미와 연동이 되는 캘린더는 Microsoft Outlook 앱뿐입니다. 바로 가운데 파란색의 저 녀석 말이죠.


원래 에버노트는 Sunrise라는 캘린더 어플과 연동이 가능했지만 Microsoft가 Sunrise 사를 인수하면서 그 기능을 Outlook에 흡수시켰습니다. (MS는 할 일 관리 앱인 Wunderlist도 인수시켜 현재 Outlook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

Outlook 앱에 접속하면 메일/일정/파일/사람. 이렇게 총 4가지의 메뉴가 등장합니다. (하단 아이콘)

거기서 일정 메뉴를 보면 에버노트 알리미에 등록해놓은 기프티콘이 이렇게 등장합니다. 기프티콘은 에버노트 알리미로 날짜를 유효기간 일주일 전으로 등록해놓습니다. 그러면 다른 일정을 확인하다 유효기간이 일주일 남은 기프티콘을 확인하면서 한 주 안에 사용하면 되는 거죠. 유효기간에 맞게 등록해놓거나 1~2일 전으로 설정해놓는다면 놓칠 확률이 높습니다. 넉넉하게 설정해두세요.

에버노트 알리미는 노트 우측에 위치한 ‘ 노트 명령 표시’ 기능을 통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RedBox 참고)

가장 상단에 알리미가 위치해있습니다. 클릭하면 [완료로 표시], [알리미 삭제], [날짜 변경] 등의 기능이 나타나는데 거기서 날짜 변경을 통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렇게 알리미를 등록해놓으면 해당 날짜에 에버노트에서도 알림을 보내주긴 합니다. 하지만 1번만 울리는 알림보다는 자주 확인하는 캘린더와 연동하여 확인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해 흩어져있는 기프티콘들을 한 번에 관리해보세요.


원문: 모닥불의 브런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