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콜렉션 Vol.4 풍경화 같은 전망 가평에서의 하루 V10 펜션

조회수 2019. 04. 12. 14: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프라이빗 숲속 기분 좋은 은둔


눈부신 한낮에 꾸는 달콤한 꿈

조용한 자연의 품 속 최고의 휴식을 찾아서

청평호의 풍경에 스미다


가평 V10



오래전부터 펜션의 성지로 사랑받아온 가평.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고 자연이 가까이 있으며 각종 레저 산업이 발달해 사계절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그중에서도 V10은 럭셔리한 인피니티 풀을 보유한 풀빌라 콘셉트로 2017년 7월 오픈과 함께 가평에서 단숨에 주목을 끈 펜션이다. 높은 언덕에 위치해 아래로 드넓게 내려다보이는 청평호와 그것을 둘러싼 산, 그 사이로 최근 새로 생긴 가평 대교까지 더해진 풍경을 보니 마음이 절로 탁 트인다. 이곳에서라면 오후의 달콤한 낮잠 같은 사치스러운 여유를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듯하다.

배산임수라는 최고의 명당


V10는 흔히 가평이라는 지역을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일반적인 펜션에 비해 꽤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이미지가 강하다. 아마도 높은 언덕에 격리된 지리적 특성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가평의 산과 강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어느 순간 V10만의 커다란 돌덩이가 쌓인 높은 벽이 시작되는데, 마치 커다란 리조트의 입구를 연상시키는 프라이빗함이 느껴진다.

3층 구조의 넓은 설계


이곳의 이름인 V10은 언뜻 10채의 빌라(villa)라고 생각되지만, 속 뜻은 ‘VIP 10팀’이다. 그만큼 한정된 손님에게 집중해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대표 룸인 풀빌라형은 거실과 실내풀, 다이닝 존으로 구성된 넓은 층을 중심으로 아래로 몇 계단 내려가면 화장실 및 샤워실이 딸린 프라이빗한 침실이 있으며, 위로는 복층형으로 오픈된 침실이 있는 구조다. 거실과 연결된 테라스로 나가면 잔디가 펼쳐진 마당도 있어, 이곳 역시 여러 공간들을 오가며 즐기는 즐거움이 있다.  

인더스트리얼과 럭셔리의 조화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단번에 럭셔리한 인상을 주는 건 전반적인 인테리어와 그 속을 채우고 있는 가구와 소품의 힘이 크다. 전체적으로 오픈 콘크리트 소재를 활용했고, 실내에는 적절히 나무 가벽이나 나무 침대 프레임을 활용해 자연 속 이질감을 줄였다. 여기에 블랙 프레임 펜스, 골드 포인트 가구로 밋밋함을 달랬다.

인더스트리얼&시크 콘셉트인 인테리어 속에서도 자연을 품으려는 노력을 잊지 않았다. 아래층으로 향하는 좁은 복도 벽에는 세로로 긴 창을, 복층으로 천장이 상대적으로 낮은 침실에는 가로 창을 두며 신경을 쓴 모습이다. 덕분에 어디에 있든 나무와 하늘 풍경을 볼 수 있어 마음이 편안해진다.

교외로 나온 듯 여유로운 카페 놀이


프라이빗 풀빌라는 조용하고 편안한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 한 번 들어오면 나가지 않고 이 안에서만 머물고 싶어진다. 무엇보다 이곳에는 1층에 카페가 함께 있기에 더욱 가능하다. 전망 좋은 콘셉트 카페처럼 잔디 마당 곳곳에는 풍경을 바라볼 수 있도록 푹신한 빈백 소파나 의자가 강과 산을 향해 놓여있다. 마치 일부러 찾아가는 핫한 카페 못지않은 풍경이다

에디터 가이드



노을 지는 청평호 감상

맑은 청평호 위로 붉은 노을이 스며드는 순간은 놓칠 수 없는 일몰 풍경이다. 새벽에는 호수 위로 물 안개가 끼는데, 또 다른 매력의 오라를 풍긴다.
짧은 스릴, 모노레일

특급 리조트의 버기 못지않은 이곳만의 라이딩 시스템, 바로 모노레일이다. 언덕 구조라 편하게 짐을 싣고 갈 수 있도록 설치했다. 체크인, 체크아웃 시 이용할 수 있다.
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수풀

개별풀 객실에서는 사계절 내내 수영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25~30도의 미온수로 된 실내풀이 가능하며 50,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