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지상발사형 순항미사일 시험 발사 예정

조회수 2019. 03. 18. 16: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인도, 니르바이 순항 미사일

최종 개발비행 실시 예정


출처: janes.ihs.com
인도항공개발기구가 개발 중인 니르바이 순항미사일의 축적 모형.

인도항공개발기구(ADE)가 개발한 니르바이(Nirbhay) 지상발사형 순항 미사일이 오는 4월에 최종 개발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비행시험에 성공한 지 1년여 만의 일이다.


ADE 관계자에 따르면 니르바이 미사일은 현재 제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모든 문제가 해결됐으며 최종 개발시험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저고도 비행시험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다.


니르바이 미사일은 길이 6m로 핵탄두 탑재가 가능하다. 또 두 개의 후방으로 펼쳐지는 테이퍼형(폭이 점점 가늘어지는 모양) 익현 형태의 날개를 장착했다. 중량은 1톤이며 고체 추진제 부스터를 이용한 터보팬 엔진으로 상승한다. 순항속도는 270~305m/s이며 ADE가 주장하는 최대사거리는 1000㎞다.


니르바이는 임무 요구조건에 따라 24종의 재래식 및 핵탄두를 투발(投發)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ADE 관계자에 따르면 미사일 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ADE는 미사일이 곧 생산표준 형상으로 제작돼 운용시험 단계를 거칠 것으로 보고 있다. 미사일 기술 인증을 받으면 2~3년 이내에 공중발사 형상의 니르바이 개발도 제안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중발사형 미사일은 Su-30MKI 다목적 전투기에서 발사되도록 개발되며 전투기 1대에 최대 2발을 탑재할 수 있다.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UAE-슬로베니아, 57mm 원격조종무장장치 공동 개발
中, 최신 구축함 및 호위함 전력증강 지속 추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