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역대 아이언맨 슈트 중 최고는 무엇?

조회수 2019. 4. 22. 20: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리의 눈을 사로잡은 볼거리 많은 슈트들
출처: 마블 스튜디오
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2018년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까지, 약 50여개의 아이언맨 슈트가 등장했습니다.
아이언맨의 화려한 슈트들은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를 더 높이게 해주는 역할도 하면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성공시킨 동력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슈트와 각종 매체에서 꼽은 최고의 슈트 중 많이 겹치는 7종을 소개합니다.
이건 성능이나 활약성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흥미로운가도 반영되어 있는 결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소개 순서는 영화에 나온 순서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최고의 슈트는 무엇인가요?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1. 마크 7
<어벤져스>에서 스타크 타워에 있던 로키가 토니를 밖으로 집어던졌을 때, 특수 팔찌로 인해 추락하면서도 장착할 수 있었던 슈트.
출처: 마블 스튜디오
이전의 6개의 버전의 기술을 하나로 집약한 슈트로, 양어깨에 공대공 미사일이 달려있고 손목에 장착된 레이저는 아크 원자로와 직접 연결되어 더 오래 발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핵미사일을 이끌고 깊은 우주로 날아가 치타우리 함대를 파멸시킨 후 동력을 잃고 추락해버리고 말았죠.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2. 마크 17 하트브레이커
<아이언맨 3>에 등장했던 여러 슈트 중 하나. 가슴의 아크 원자로가 유난히 커서 붙은 별명이 ‘하트브레이커’입니다.
함께 나왔던 다른 슈트들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크기의 블라스트 광선 발사와 방어막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익스트리미스 기술을 쓰는 적으로부터 로디를 구하는 활약을 보이고 난 후, 다른 슈트들과 함께 화려한 불꽃을 일으키며 자폭했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3. 마크 42
치타우리의 뉴욕 공습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슈트로 <아이언맨 3>에 등장.
토니 스타크가 세계 어느 곳에 있든 부르면 날아오는 슈트로, 팔에 이식한 마이크로칩 덕분에 토니의 몸에 부착됩니다.
출처: 핫토이
마크 5와 마크 7을 기반으로 설계했으며, 익스트리미스트 기술을 사용하는 알드리치 킬리언과 함께 자폭시켰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4. 마크 44 헐크버스터
헐크가 통제불능이 될 때를 대비해 만든 슈트로 헐크의 공격을 받아낼 정도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우주에 있는 궤도 플랫폼에서 소환하여 기존의 슈트 위에 착용하며, 결국 헐크를 제압하는데 성공했죠.
출처: 마블 스튜디오
추가로 접합할 수 있는 부품을 나르는 수송장비의 이름은 ‘베로니카’로, 아치 코믹스의 유명 로맨스 코믹스 시리즈인 <베티 앤 베로니카>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브루스 배너의 여자친구였던 베티를 표현한 것이죠.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5. 마크 45
가슴의 아크 원자로를 제거한 토니는 소코비아에서 울트론과의 전투를 위해 아크 원자로가 담긴 육각형 가슴판을 단 슈트를 입었습니다. 비브라늄으로 강화한 울트론의 공격을 어느 정도 견뎌낼 수 있었죠.
출처: 핫토이
인공지능 프라이데이가 처음 사용되었으며, 울트론 군단을 격파한 후에는 페퍼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이 슈트를 폐기해버렸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6. 마크 46
토니가 처음으로 시도한 나노기술 슈트이지만 대체로 이전의 슈트와 크게 다르진 않아요.
아크 원자로 가슴판은 오각형으로 변경되었고, 헬멧은 몸체 안으로 완전히 수납될 수 있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동료였던 어벤져들과 맞설 때와 시베리아에서 윈터 솔져와 캡틴 아메리카에 대항해 싸울 때에 입었습니다.
슈트 곳곳에 리펄서 기술 원자로가 장착되어 있어서 필요시 동력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후보7. 마크 50 블리딩 엣지
진보한 나노기술을 담은 최첨단 슈트. 닥터 스트레인지의 동네에 나타난 타노스 부하들과 싸울 때 처음 등장했습니다.
가슴의 돌출형 아크 원자로 덕분에 즉시 슈트로 온몸을 감쌀 수가 있으며, 필요한 무기와 도구를 순식간에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출처: 마블 스튜디오
헬멧 없이도 선글라스를 이용해 프라이데이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타이탄에서 타노스의 칼에 찔렸을 때엔 슈트에 내장된 봉합 스프레이를 사용해 상처를 치료하기도 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