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신대방 구석구석 맛집 탐방

조회수 2019. 5. 14. 21: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호선 신대방역 주변에는 주택가가 잘 형성되어있어 숨겨진 먹거리가 많다. 에디터가 직접 먹어보고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식당 4곳을 골라 소개한다. 신대방 구석구석 맛집 탐방! 따라와 보시쥬!


1. 온정돈까스
잘 먹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그 유명한 돈가스집. 어마어마한 양으로 승부하는 대왕 돈가스와 우유 없이는 먹을 수 없다는 맵디매운 디진다 돈가스가 이 집만의 대표 메뉴다. 두 메뉴는 5분 안에 먹을 시 6개월 공짜, 10분 안에 먹을 시 2번 공짜이며, 실패 시 20,000원을 내야 한다. 먹방 좀 찍는다는 사람만 성공할 수 있다는 이 메뉴 외에도 일반 사람들이 즐겨먹을 수 있는 치즈돈가스, 양념 돈가스, 냉면 등을 판매한다. 순한 양념 맛이 돋보이는 치즈돈가스는 치즈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양념치킨 소스가 뿌려진 양념 돈가스는 치킨과는 또 다른 식감으로 맛있는 돈가스를 맛볼 수 있다.

참고로, 디진다 돈가스를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은 한 입씩 맛볼 수 있는 작은 크기로 나눠주시기 때문에 한 입 먹어보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 (뭣 모르고 도전하다가는 혀도 잃고, 돈도 잃고 지옥을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546-1

메뉴 치즈돈까스 8,000원 / 양념 돈까스 8,500원 / 대왕&디진다 돈까스 20,000원

온정돈까스 더 보기 >

2. 5dining
신대방의 골목 한켠에 위치한 자그마한 양식집 5dinning.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 분위기와는 상반된 느낌을 주는 곳이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인테리어로 작은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며, 파스타부터 스테이크까지 퀄리티 좋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새우 올리브 파스타는 매콤하고 짭짜름한 맛과 올리브오일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한 번 맛보면 자꾸 생각나는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다만, 가게 내부가 협소하여 테이블이 많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자.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518-47

메뉴 새우올리브파스타 12,000원 / 블레이드스테이크 30,000원

5dining 더 보기 >

3. 경식이네 알쌈쭈꾸미
TV 프로그램 <VJ 특공대>에 소개된 이후로 꾸준히 인기 있는 매콤한 쭈꾸미 맛집! 저녁 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 메뉴인 알쌈 쭈꾸미는 매콤한 쭈꾸미를 석쇠에 구워 향긋한 깻잎 알쌈에 싸 먹는 메뉴로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불호 없이 만족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쭈꾸미를 모두 건져먹은 후에는 양념 볶음밥으로 마무리해주는 것은 필수 of 필수! 고소한 참기름향과 매콤하게 비벼진 양념이 잘 어우러져 환상적인 궁합으로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조원동 530-11

메뉴 알쌈쭈꾸미 12,000원 / 양념 볶음밥 2,000원

경식이네 알쌈쭈꾸미 더 보기 >

4. 와이낫
일반적인 이탈리아 음식점이라고 생각하면 놉! 이곳은 기존 이탈리안 음식에 한국적인 문화를 결합해 사장님만의 독특한 차별화를 시킨 요리 주점이다. 낮부터 새벽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식사뿐만 아니라 가볍게 술 한잔하기에도 좋은 곳이며, 주문 시 간에 대한 취향을 먼저 이야기하면 간 조절도 해주시기 때문에 입맛에 맞춰 먹을 수 있다.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감바스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세계 맥주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499-38

메뉴 새우 오일파스타 15,000원 / 감바스 18,000원

와이낫 더 보기 >

Editor. 김애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