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위의 응급실, 닥터헬기를 아시나요?

조회수 2019. 06. 25. 14: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닥터헬기는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응급의료 전용헬기입니다.
중증외상환자의 골든아워를 확보하고 헬기 내에서 응급처치는 물론 가벼운 수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각종 구조장비를 탑재해 의료와 구조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닥터헬기가 소음이나 재물손괴, 주거침입 등 민원과 법적 문제로 이착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착륙장이 전국에 828곳에 불과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닥터헬기가 자유롭게 운영될 경우 경기도 전역 어디서든 1시간 이내 치료가 가능해 중증외상환자 사망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경기도는 닥터헬기 이착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아주대학교 병원과 함께 응급의료전용헬기 이착륙장 구축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최초로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응급의료전용 닥터헬기가 도내 31개 시·군 내 공공청사, 학교운동장, 공원 등 2,420개소에서 자유로운 이착륙이 가능졌습니다.

단순하게 헬기가 착륙하는 지점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사람 생명을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사회가 나아가야 할 문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

-이국종 교수(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
출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닥터헬기 이착륙장 확대는 골든아워 확보로 이어지고 중증외상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출동하는 닥터헬기에게 많은 응원과 이해 바랍니다.  경기도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