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착한텔레콤 SKY 브랜드 스마트폰, 태블릿 공개한다

조회수 2019. 7. 10. 20:3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SKY

이제는 추억속 브랜드가 되어버린 팬택의 스카이! 피쳐폰의 영광을 안고 다수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결과는 안타까움의 연속이었죠. 그리고 아임백을 마지막으로 스카이 라는 브랜드는 역사속으로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잊혀질줄만 알았던 SKY라는 브랜드가 착한텔레콤을 통해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스카이[SKY]로고를 단 폴더폰과 스마트폰, 태블릿이 하반기 출시된다고 하네요

11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9 (KITAS 2019)’를 통해 스카이 3G 폴더폰과 LTE 태블릿 또 LTE 스마트폰까지 3종이 공개 된다고 합니다. 이는 올 초 팬택으로부터 스카이 브랜드 라이선스를 착한텔레콤이 확보하면서부터 진행된것인데 8월 폴더폰이 출시되고 태블릿은 9월 스마트폰은 10월 중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이죠.

3G를 지원하는 폴더폰은 사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생산을 중단한 상태이지만 음성통화 위주로 사용하는 실속형 고객을 위해 기존의 제품에서 디자인을 계승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또 하나 준비중인 LTE 태블릿은 10인치대 모델로 LTE 스마트폰은 6.3인치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 된 모델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착한텔레콤에서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메인통신사가 아닌상황에서 스카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데 가격대 또한 10-20만원대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꽤 경쟁력은 잃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떻게 될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겠지만 SKY라는 추억의 브랜드가 소환 된다라는 것만으로도 뭔가 재미있는 이슈이긴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