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가 톡톡~'찰옥수수 알감자조림'

조회수 2019. 07. 13. 11: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철 옥수수로 맛있는 영양반찬

우리나라에서 가장 즐겨먹는 옥수수는 찰옥수수입니다. 단옥수수류나 초당옥수수가 수분이나 당분 함량이 많은 것에 비해 찰옥수수는 씨눈을 둘러싼 부분이 대부분 찰성녹말로 구성돼 있어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찰옥수수는 주로 찌는 방식을 통해 간식으로 이용되죠 .

하지만 찰옥수수를 감자와 함께 조리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의 반찬이 완성됩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찰옥수수는 반찬으로 이용해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특히 감자와 함께 조리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의 반찬이 완성됩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요리과정중 알감자는 오븐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익힐 수 있으며, 으깨지지 않습니다. 또한 알감자 대신 고구마나 단호박, 마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재료
 
주재료: 찰옥수수(1대), 꽈리고추(80g), 마늘(3쪽), 알감자(10개)
양념: 식용유(1큰술), 설탕(1큰술), 맛술(1큰술), 간장(3½큰술), 물엿(1큰술),후춧가루(약간), 참깨(약간)
출처: 농촌진흥청
■ 만드는 법
 
1. 찰옥수수는 잎과 수염을 떼 낸 뒤 알맹이만 분리하고, 마늘은 2등분하고, 꽈리고추는 꼬치로 찔러 구멍을 낸다.
출처: 농촌진흥청
2. 알감자는 깨끗이 씻어 냄비에 넣고 잠길 만큼 물을 부어 중간 불로 끓여 반 정도 익힌다.
출처: 농촌진흥청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두른 뒤 감자와 마늘을 넣어 2분간 볶는다.
출처: 농촌진흥청
4. 물(1컵)을 붓고 설탕(1큰술), 맛술(1큰술), 간장(3½큰술)을 넣어 5분간 끓인다.
출처: 농촌진흥청
5. 삶은 찰옥수수를 넣어 양념이 ⅓로 졸아들 때까지 조린다.
출처: 농촌진흥청
6. 감자가 거의 다 익으면 꽈리고추, 물엿, 후춧가루를 넣고 윤기 나게 조린 뒤 참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자료=농촌진흥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