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팬들을 열광시킨 마동석의 의미심장한 발언

조회수 2019. 7. 22. 13:33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작이 확정된 '마블 페이즈 4' 개봉작들과 공개시기

다음은 이번 샌디에고 코믹콘 행사를 통해 소개된 '마블 페이즈 4' 작품과 캐스팅, 공개 시기와 짧은 정보를 정리했다. 

<마블 페이즈 4 극장 개봉 영화>

[블랙위도우,2020]

개봉시기: 2020년 5월 1일

감독: 케이트 쇼트랜드

출연: 스칼렛 요한슨, 레이첼 바이스, 플로렌스 퓨, 데이빗 하버 



배경은 <시빌 워> 사건 이후를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코믹콘 행사에서는 푸티지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스칼렛 요한슨과 플로렌스 퓨가 격돌하는 장면이 <본> 시리즈의 액션 장면처럼 묘사되었으며, <미션 임파서블>을 연상시키는오토바이 체이스씬 까지 등장해 마블의 첩보 액션 영화가 될 것으로 전해졌다. 


[더 이터널스,2020]

개봉시기: 2020년 11월 6일

감독: 클로이 자오

출연: 안젤리나 졸리, 리차드 매든, 셀마 헤이엑, 마동석,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더 이터널스> 출연진

20일 2019 샌디에고 코믹콘 행사장에서 모습을 드러내면서 사실상 마블 영화 출연을 확정 지은 마동석.


이날 행사에서 마동석은 영화에 함께 출연하는 안젤리나 졸리, 셀마 헤이액, 리처드 매든, 쿠마일 난지아니, 로렌 리들로프,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리아 맥휴 등과 함께 어깨를 나랄히 하며 '이터널스'의 핵심 멤버인 길가메쉬로 등장할 것이라 전했다.


마블 <더 이터널스>는 우주에서 온 셀레스티얼스(Celestials)라는 종족이 원시인들을 개량시켜서 만든 종족인 이터널즈들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불멸의 능력과 초인적인 힘, 텔레파시, 비행, 텔레포트, 환영 창조, 유기물과 무기물을 변형시키는 초능력을 지닌 존재들로 인류의 역사에 개입된 신과 같은 존재들이다.  

마동석이 맡게 된 캐릭터인 길가메쉬는 마블 원작에서 헐크와 같은 강력한 힘과 파워를 자랑하는 캐릭터다. 그리스 신화의 영웅 헤라클레스의 친구이자 아이네이아스, 다윗 등의 지인이며 인간의 역사에 너무 깊이 관여하여 주라스에 의해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안젤리나 졸리는 에너지 블라스트, 염력을 지닌 캐릭터인 테나를, 셀마 헤이액이 팀의 리더인 에이잭스를 맡게되었다. 영미권의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리차드 매든은 슈퍼맨과 같은 강력한 힘을 지닌 이카리스를, 쿠마일 난지아니는 킨고를,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는 파스토스를, 리아 맥휴는 파이퍼를 맡았다.


설정상 다인종 히어로 캐릭터를 지향하고 있어 백인, 흑인, 아시아인으로 구성된 캐스팅이란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니고 있다. 연출은 중국계 감독인 클로이 자오가 맡게 되었다.


이날 행사장에서 마동석이 짧게 자신의 캐릭터를 어필하는 대목이 큰 화제를 불러왔다. 사회자가 마동석을 향해 "헐크와 당신의 캐릭터인 길가매쉬가 붙는다면 누가 이길거라 생각하느냐?" 라고 묻자 마동석은 "(헐크 연기자) 마크 러팔로가 여기 왔냐?"라고 되물으며 주변의 웃음을 유도한 뒤 "내 캐릭터인 길가매쉬가 이길것!" 이라고 자신 있게 애기해 팬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샹치:텐링의 전설,2021]

개봉시기: 2021년 2월 12일

감독: 데스틴 다니엘 크레이튼

출연: 시무 리우, 양조위, 아콰피나


중국 캐릭터인 만큼 중국계 배우가 맡게 되었는데, 흥미롭게도 이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이 한국과 인연이 있다. '샹치'역은 중국계 캐나다 배우 시무 리우가 맡게되었는데, 이 배우는 캐나다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인기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에서 주인공 가족의 장남 김정 역을 맡았다. 



시무 리우는 2014년부터 오랫동안 SNS를 통해 마블에 아시아 히어로 영화 제작을 요청해 왔으며, 이러한 인연으로 마블과 호의적인 관계를 맺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계 혼혈배우 아콰피나도 이번 영화에 합류했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홍콩 스타 양조위가 메인 빌런 만다린을 연기한다. 

[닥터 스트레인지:멀티버스의 광기,2021]

개봉시기: 2021년 5월 7일

감독: 스콧 데릭슨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엘리자베스 올슨


마블 최초의 호러 영화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공포 영화에 재능을 보였던 스콧 데릭슨의 전력을 생각해 본다면 꽤 기괴한 영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럼에도 이번 영화 또한 PG-13등급(12세 이상 관람가) 영화가 될 것으로 알려져 공포스럽지만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영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칼렛 위치 엘리자베스 올슨도 함께 출연할 것으로 알려져 두 히어로 캐릭터의 콜라보를 기대하게 한다. 

[토르:사랑과 천둥,2021]

개봉시기: 2021년 11월 5일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출연: 크리스 햄스워스, 테사 톰슨, 나탈리 포트만

<토르>의 네 번째 시리즈가 제작을 확정 지은 가운데 한동안 출연하지 않았던 제인 포스터를 연기했던 나탈리 포트만이 '여자 토르'로 등장할 것으로 전해져 원작 코믹스의 스토리 설정을 그대로 계승할 것으로 알려졌다. 테사 톰슨이 맡은 발키리의 성적 지향도 본격적으로 다룰것으로 알려졌으며,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뚱토르'가 이제는 정상으로 돌아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블레이드,개봉미정]

개봉시기:미정

출연: 마허샬라 알리


1998년부터 웨슬리 스나입스가 주연을 맡아 연기한 인기 액션 시리즈 <블레이드>가 드디어 마블을 통해 정식 제작될 예정이다. 웨슬리 스나입스에 이어 2대 블레이드 자리는 <문라이트>, <그린 북>으로 두 번이나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명배우 마허샬라 알리가 맡게 되었다. 알리는 넷플릭스의 마블 드라마 <루크 케이지>에서 코튼마우스를,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에서 애런 데이비스를 연기한 바 있어 마블과 인연을 맺고 있다. 감독과 개봉시기는 미정이다. 

<마블 페이즈 4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물>

다음은 극장이 아닌 디즈니의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단독으로 선보일 마블 시리즈물이다. 

[팔콘과 윈터솔져,2020]

공개시기:2020년 가을

출연:안소니 맥키, 세바스찬 스탠, 다니엘 브륄


안소니 맥키와 세바스탄 스탠이 각각 팔콘과 윈터 솔저역으로 복귀할 예정이며, 캡틴 아메리카가 없는 상황에서 두 사람이 호흡을 맡게 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안소니 맥키는 이번 작품에서 팔콘이 캡틴 아메리카의 슈트와 방패를 착용하고 등장할 것임을 암시했다. <시빌 워>의 빌런 지모로 등장한 다니엘 브륄도 이번 시리즈를 통해 복귀한다. 

[로키,2021]

공개시기:2021년 봄

출연:톰 히들스턴


톰 히들스턴의 로키를 주인공으로 하는 솔로 시리즈도 등장할 예정이다. 아직 상세한 내용은 전해지지 않았다.


[완다비전,2021]

공개시기:2021년 봄

출연:엘리자베스 올슨, 폴 베타니


아직 줄거리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스칼렛 위치와 비전이 어떻게 다시 만날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두 사람의 로맨스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어벤져스:엔드게임> 이후를 배경으로 하며, 다른 MCU 캐릭터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왓 이프...?,2021]

공개시기:2021년 여름

출연:제프리 라이트


마블 스튜디오가 처음으로 본격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기존 마블 세계관이 전혀 다르게 그려지는 상황을 담은 작품이다. "캡틴 아메리가 냉동되지 않았다면?" 이라는 상황을 시작으로 우리가 알고 있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전혀 다르게 전개되는 과정을 담을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세계관을 뒤엎은 새로운 마블 시리즈로 기존 마블 영화에 출연했던 배역들이 성우로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프리 라이트가 마블 세계관을 지켜보는 우주적 존재 '와쳐'로 등장해 시리즈의 내레이션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호크아이,2021]

공개시기: 2021년 가을

출연:제레미 레너


'호크아이'를 연기한 제레미 레너의 활약을 담은 시리즈로 2대 호크아이가 될 케이트 비숍을 육성하는 과정을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케빈 파이기는 MTV 인터뷰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번 페이즈 4에 <어벤져스> 영화가 없는 질문을 받자 "이번 페이즈 4의 메인 테마는 '새로운 시작'이다" 라고 말하며 새로운 히어로 캐릭터들의 출현과 일부 생존 캐릭터들의 모험과 성장을 그릴것이라 전하며, "향후 나올 새 <어벤져스> 영화는 이전과 전혀 다르며, 이미 나온 캐릭터들과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구성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마도 그의 말이 이번 페이즈 4를 감상하며 지켜봐야 할 주요 포인트일 것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마블스튜디오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