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와 세제를 리필해주는 가게 '플로라앤파우나'

조회수 2019. 08. 13. 07:4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호주의 친환경 라이프 스토어의 제로 웨이스트 제품 론칭
출처: Flora&Fauna
친환경을 실천하는 방법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을 실천하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자원을 재활용하거나 이를 다시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업사이클 그리고 이를 위해 쓰레기 분리수거를 잘 하는 것 등을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손쉽게 할 수 있는 좋은 친환경 습관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참고로 제로 웨이스트는 생산 및 소비과정에서 쓰레기가 전혀 나오지 않도록 지속 가능, 재활용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Flora&Fauna
최근 BIZION이 플라스틱 쓰레기를 발생시키지 않는 샴푸 메이커 클리니스트를 소개한 바 있는데, 클리니스트와 같이 제품의 패키지나 플라스틱 보틀 쓰레기를 발생시키지 않는 제품이 바로 제로 웨이스트 제품이다.

클리니스트와 같이 최근 호주에서도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생활용품 가게가 탄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플로라앤파우나(Flora & Fauna)'라는 이름의 '친환경 에코 라이프 샵'이 그 주인공이다.
출처: Flora&Fauna
고객의 보틀에 샴푸, 컨디셔너, 세제를 리필해줘요!

플로라앤파우나는 대나무 칫솔, 윤리적 화장품, 핸드메이드 비누와 같은 친환경 제품만을 판매하는 라이프 스토어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많은 친환경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에 플로라앤파우나 매장에 샴푸, 컨디셔너, 세제, 클렌징 등의 제품을 리필해주는 에코 리필 스테이션(Eco-Refill Station)을 설치해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출처: Flora&Fauna
고객이 집에서 다 쓴 용기를 가져오면 플로라앤파우나의 직원은 고객이 원하는 바디용품을 담아 제공한다. 물론 용기를 가져오지 않았다면 플로라앤파우나의 용기를 직접 고를 수도 있다.

요즘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점들이 텀블러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커피값을 깍아주는 이른바 '텀블러 할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좋은 효과를 얻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앞으로 플로라앤파우나와 같은 에코 리필 스테이션이 국내에 많이 설치되어 많은 사람들이 제로 웨이트 운동에 동참하게 되길 기대해 본다.
출처: Flora&Fauna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