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영화팬들을 충격과 경악에 빠뜨린 '스타워즈 9'

조회수 2019. 8. 27. 13:02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D23에서 공개된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페셜 영상

D23 행사에서는 마블, 픽사, 디즈니 플러스의 콘텐츠와 함께 루카스 필름의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이하:<스타워즈 9>)의 스페셜 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공개될 예정인 만큼 디즈니가 이 영화에 쏟아부은 관심도 매우 크다. 

선공개 되었던 <스타워즈 9>의 예고편과 달리 이번 스페셜 영상은 1977년부터 시작된 <스타워즈 에피소드 4-새로운 희망>과 이어진 여러 시리즈의 주요 장면과 "수천 세대가 이제 너와 함께한다"라는 루크 스카이워커(마크 해밀)의 대사를 통해 이번 <스타워즈 9>이 42년간 이어진 '스카이워커 사가'의 대단원이 될 것을 예고한다. 

뒤이어 공개된 <스타워즈 9>의 장면들은 8편에서 사실상 전멸된 반란군이 새로운 터전을 잡게 될 것을 암시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레이 일행이 도착한 행성은 '파사나'라는 행성이며, 이곳의 거주민들은 아키-아키라 불리는 종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워즈 9>이 <스타워즈 에피소드 6-제다이의 귀환>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가 될 것이란 루머가 있었던 만큼, 이들은 '제다이의 귀환'에서 반란군과 함께 제국군을 무찌른 워크족과 같은 활약을 보여주지 않을까 추측된다.


여기에 영화 촬영 전 별세한 레아 공주역의 캐리 피셔의 등장은 이 영화를 통해 마지막으로 작별을 고하는 장면이란 점에서 <스타워즈> 팬들에게 있어 가슴 뭉클한 순간으로 남겨질 것이다. 

뒤이어 등장한 저항군의 집결과 퍼스트 오더의 스타 디스트로이어 함대가 대거 등장한 장면은 이번 영화가 역대 <스타워즈> 시리즈 사상 최강의 함대전을 선보일 것을 암시한다. 특히 생각보다 많이 집결된 스타 디스트로이어 함대의 등장을 놓고 팬들은 이번에 등장할 것이라 예고한 팰퍼틴 황제가 비밀리에 개발하고 집결시킨 제국군의 함대일 것으라 추측하고 있다. 결국 팰퍼틴의 부대가 퍼스트 오더와 우방이 될 것인지 아니면 퍼스트 오더마저 무너뜨리고 권력을 쟁취할 것인지가 이번 시리즈의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워즈> 팬들을 첫 번째로 놀라게 한 장면은 그동안 친근한 모습을 보여줬던 통역 로봇 C-3PO가 갑자기 빨간 눈으로 변한 장면이다. 왜 이렇게 된 것인지 모르지만, 시리즈 이전의 <스타워즈> 확장 유니버스에서 드로이드가 해킹을 당해 빨간 눈으로 변신한 적이 있어, C-3PO가 해킹을 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뒤이어 데스스타가 또 다른 행성을 파괴하는 장면과 함께 카일로 렌과 레이가 또다시 운명의 대결을 펼치는 장면도 의미심장하게 그려지고 있어 사실상 이 둘의 마지막 싸움이 될 것을 암시한다.


예고 영상이 끝났다고 생각할 때쯤, 그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팰퍼틴 황제의 "너의 여정은 이제 마지막에 다다랐다"라는 대사가 등장해 누구를 향한 말인지 호기심과 의문을 더해주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D23에서 <스타워즈> 팬들을 경악시킨 문제의 장면이 등장한다. 제다이의 후예로 적들을 상대했던 레이가 갑자기 다크 사이드의 모습이 되어 붉은 레이저 광선검을 드는 장면이 등장해 그녀가 다크 사이드의 편에 설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게다가 그녀가 가진 검은 팰퍼틴의 제자이자 <스타워즈 에피소드 1-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등장한 다스몰이 지니고 있었던 양날 검과 비슷한 형태여서 사실상 그녀가 원조 시스의 무기를 사용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놓고 팬과 전문가들은 여러가지 의견을 내놓고 있다.


1. 다크 사이드에 대한 환상이다.

: 마블 시리즈의 영화들이 예고편을 통해 내놓은 전략으로 영화속 환상 장면을 마치 진짜 중요한 장면인 것처럼 속이는 전략일 수 있다는 의견이다.


2. 레이의 새로운 클론이다.

: 레이의 클론설은 7편에서 부터 계속 주장된 이론 중 하나로 오비완 케노비, 루크 등 제다이의 클론일 것이라는 의견이 여러 번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등장한 여성이 레이의 클론이라면 아마도 다크사이드의 영향을 받은 시스의 클론일 가능성이 크며, 레이가 이 클론을 상대해야 할지도 모른다.


3. 결국 레이가 시스에 의해 조종당했다.

: 돌아온 팰퍼틴 황제가 더 강한 능력으로 레이마저 흘려버렸을 것이라는 주장이다.


4. 레이가 시스로 전향했다.

: 결국 선한 힘과 악의 힘 사이에 방황한 레이가 다크사이드의 힘에 굴복해 시스에 전항하게 될것이라는 충격적인 결론으로 <스타워즈 9>의 최대 반전이자 충격적인 결말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선과 악의 기나긴 싸움의 끝은 결국 그녀의 선택에 다렸다. 과연, 수천년간 이어진 이 우주 전쟁의 결말은 어떻게 될 것이며, 기존 <스타워즈> 주인공들의 운명 또한 어떻게 될 것인가?


새 시대로 이어진 기나긴 <스타워즈> 이야기의 끝과 시작이 올해 12월 펼쳐진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국내 개봉시기는 2020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스타워즈 9> 스페셜 영상 캡처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