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변신'성동일의 살벌한 新개딸들..그녀들은 누구

조회수 2019. 8. 29. 12:32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연보다 강렬한 조연들' <변신> 의 김혜준, 조이현

의외의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공포영화 <변신>. 무서운 분위기만큼 성동일, 장영남, 배성우를 주축으로 한 출연진의 연기가 최고였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영화의 공포를 완성하다 시피 한 성동일의 새로운 '개딸'로 나온 두 배우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 또한 크다. 오늘은 영화 <변신>에서 악마와 착한 딸을 오가며 관객들을 혼란에 빠뜨렸던 두 조연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변신>의 첫째딸 박선우역의 김혜준

본명:김혜준

생년월일:1995년 5월 8일

<변신> 이전에 대중에게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영화 <미성년>의 주연배우로 잘 알려졌다. 여러 화제작에 연달아 출연한 만큼 드라마와 영화계에서 큰 기대를 한 몸에 받는 대세 연기자다. 현재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


중학교 시절 장기자랑을 계기로 걸그룹 아이돌에 대한 꿈을 갖게 되었지만, 부모님의 강한 반대로 이후 고등학생때 까지 내성적인 성격으로 지냈다고 한다. 그러다 친구의 연극공연을 보고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고등학교 3학년이 되자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게 되었다.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

이후 2014년 삼성 갤럭시 노트, 오리온 초코파이 등의 CF에 출연하다 2015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의 주연으로 출연해 첫 연기 데뷔를 하게 된다. 소재가 동성애를 다루고 있는 만큼 동성 키스신 같은 파격적 장면을 선보여 온라인상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고, 이로 인해 김혜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다. 웹드라마 출연후 각종 단편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다가 2016년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의 초반에 등장해 시작부터 고인으로 등장하지만, 극 중 김사부에게 큰 영향을 끼친 캐릭터를 맡았다. 

드라마 출연 이후 'SNL 코리아 시즌 7'의 크루로도 활약했고,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KBS2 <최고의 이혼> 등 비중 있는 역할을 맡으며 서서히 활동영역을 넓혀나갔다. 그리고 그녀에게 동시에 두 개의 작품에 캐스팅되는 행운이 찾아오는데 그 작품이 바로 넷플릭스의 <킹덤>과 영화 <미성년>이었다. 특히 <미성년> 캐스팅 당시 강남구청에서 서대문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다 영화 미성년 주인공 역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받고 1시간 동안 울면서 버스를 탔다는 일화가 있었다.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넷플릭스 <킹덤>
영화 <미성년>

스케줄 상 두 작품을 거의 비슷한 시기에 촬영해야 하는 고충이 있었지만 다시는 찾아오기 힘든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참여했다. 두 작품 모두 비중이 큰 존재감 넘치는 연기를 보여줬지만 <킹덤>에서는 사극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했다는 혹평을 받아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곧이어 개봉한 <미성년>에서는 이와 정반대의 열연을 펼쳐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게 된다. 한마디로 지옥과 천국을 오간 셈. 최근 <킹덤> 시즌 2에 합류해 다시 계비 조씨를 맡은 만큼 이번에는 꼭 만회하겠다는 다짐을 선보였다. 

영화 <변신>

<변신>에서 성동일의 맏딸로 나와 시종일관 차분한 모습을 선보이다 악마에 빙의된 모습을 보이는 등 첫 호러 연기를 펼쳐 주목을 받았다. 촬영 당시 성동일로부터 그동안 만난 '개딸'중 연기 독종이라는 평가를 받아 앞으로의 전망을 기대하게 했다. 

2. 둘째딸 박현주역의 조이현

본명:조이현

생년월일:1999년 12월 8일

1999년생으로 현재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이다. 2016년 고등학교 재학 중 JYP엔터에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와 오랫동안 활약하다 2017년 단편 웹드라마 <복수노트> 시리즈와 <썰스데이> 시즌 3를 통해 본격적인 데뷔를 하게 된다. 

연기 데뷔를 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3학년 당시 관람한 뮤지컬 <위키드>를 보고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어 한림예고 뮤지컬 학과에 지원해 전공했다고 한다. 그러다 연기력 향상을 위해 연기학원을 다니다 연기학원 선생님으로부터 JYP 오디션 제안을 받고 오디션에 지원한 것이 합격으로 이어졌다. 

웹드라마 <썰쓰데이> 시즌 3
드라마 <나쁜형사>

<썰쓰데이>에서 보여준 좋은 활약 덕분에 MBC에서 준비 중인 신하균 주연의 드라마 <나쁜형사> 측으로부터 오디션 제안을 받고 연기를 펼치게 되었고, 극중 여울로 출연해 신하균, 박호산과 같은 대선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영화 <변신>

2018년 영화 <귀로>에서 활약한 데 이어, 2019년 올해는 조연으로 출연한 영화 <기방도령>과 <변신>이 연이어 개봉해 대중으로부터 존재감을 알리게 된 계기가 되었다. 2019년 8월 정우성, 이정재가 소속된 아티스트 컴퍼니로 기획사를 옮겨 영화계가 기대하는 차기 기대주임을 증명하게 되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다음 영화 DB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