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왕' 하정우, 이대 옆 빌딩 74억에 매입..올해만 세번째

조회수 2019. 09. 06. 10: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스포츠조선
배우 하정우씨.

전문가 못지 않은 빌딩 투자 실력 덕분에 ‘빌딩왕’이라는 별명을 얻은 배우 하정우(40)가 서울 이화여대 인근에 빌딩 한 채를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입가격은 74억원. 지난 1월 서울 송파구 방이동 빌딩을 127억원에, 지난 3월 서울 종로구 관철동 빌딩을 81억원에 사들인 데 이어 올해 들어서만 3번째 빌딩 매입이다.


출처: 다음 로드뷰
최근 하정우씨가 매입한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대길 건물.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하씨는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대길 건물을 74억원에 매입했다. 거래는 지난 1월 30일, 소유권 이전은 7월 12일 각각 마쳤다. 

1983년 완공한 이 빌딩은 대지면적 202㎡, 연면적 1037㎡로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다. 지하 1층에는 요즘 젊은들이 자주 찾는 코인노래방이, 지상 1층에는 유명 화장품 브랜드인 ‘이니스프리’가 입점해 있다.


출처: 네이버 로드뷰
지난해 10월 하정우씨가 매입한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건물. 스타벅스가 통임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이화여대 빌딩 매입에는 하씨의 투자 스타일이 반영됐다는 의견을 내놨다. 그동안 하씨는 임대 시장에서 ‘키 테넌트(key tenant·핵심 세입자)’ 대접을 받는 매장을 끼고 높은 임대 수익을 올리는 빌딩들만 골라 매입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실제로 그가 지난 1월 127억원에 사들인 송파구 방이동 빌딩은 모든 층을 스타벅스가 쓴다. 지난해 매입했던 강서구 화곡동 빌딩(약 73억원)과 강원도 속초 빌딩(약 24억원)도 마찬가지로 스타벅스가 통임대한 건물이다.


출처: 네이버 지도
하정우씨가 매입한 서울 이화여대 인근 빌딩 위치.

에이트빌딩부동산중개 관계자는 “하씨가 매입한 빌딩은 이화여대 상권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많다”며 “1층 이니스프리가 월세만 약 2500만원을 내고 있는 등 임대수익률이 5%에 달한다”고 전했다.

글=이지은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