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장 커피차'로 보는 신비로운 인맥사전

조회수 2019. 12. 09. 11: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훈훈하다. 훈훈해.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서로의 촬영현장에 ‘커피차’나 ‘간식차’를 보내서 응원하곤 하지요. 그런데 이렇게 촬영장의 커피차를 뒤지다보면, 의외의 인맥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출처: 다음 인물검색 / 부천영화제
우선 큰 언니 ‘김혜수’의 커피차 스케쥴을 보면, 한국 영화/드라마 제작현황을 알 수 있어요.
출처: 이병헌 인스타그램
곧 개봉하는 이병헌 주연의 ‘남산의 부장님’ 촬영 현장에 김혜수의 커피차가 있었구요.
출처: 엄정화 인스타그램
2020년 개봉 예정인 엄정화 주연의 영화 ‘오케이 마담’이 크랭크인 하던날도, 김혜수의 커피차가 어김없이 함께합니다.
출처: 손예진 인스타그램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손예진, 드라마 ‘태양의 계절’에 출연한 윤소이, 드라마 ‘아는 와이프’의 한지민, 영화 ‘어린 의뢰인’ 의 유선 등 김혜수’발’ 커피차는 촬영장에서 쉽게 발견됩니다.
출처: 이영애인스타그램
14년만에 영화 ‘나를 찾아줘’로 돌아온 이영애. 요즘 SNS도 시작하시고 예능에도 출연하는 등 부쩍 활발해진 활동이 반갑습니다.
출처: 이영애인스타그램
최근엔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의외의 인맥을 인증했는데요. 배우 '장서희'와 20년지기 절친이라네요. ‘나를 찾아줘’ 촬영현장에 절친의 커피차가 왔었지요.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글로벌스타 송혜교에게 조공(?)을 받는 아이유의 클라스랄까요?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송승헌도 ‘자칭 팬클럽 회장’이라는 플랜카드와 함께 ‘호텔 델루나’의 촬영 현장에 있는 아이유에게 커피차를 보냈습니다.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이 외에도 효리네 민박에서 친해진 ‘효리’, 예능 울렁증이 있는 그녀를 위해 ‘아는형님’에 같이 나가준 절친 ‘이준기’, 선배가수 ‘유희열’ 등, 아이유의 현장에 톱스타들의 조공이 끊이질 않습니다.
출처: 박호산 인스타그램
그러나 정작 아이유가 챙기는 배우는 따로 있었으니, 바로 박호산 배우.
(박호산이 누규? 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출처: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아이유와는 ‘아는 아저씨’에서 함께했었구요. 극중에서 동생 직장의 부하직원이었던 이지안(아이유)의 할머니 장례식 비용을 다 댄적이 있었지요.
출처: 오나라 인스타그램
‘나의 아저씨’ 출연진 중 박호산과 오나라가 아이유에게 커피차를 보낸적이 있구요. '99억의 여자'에서 활약하고 있는 오나라는 '입술은 안돼요'에서 협연한 류승룡에게 커피차를 받습니다.
출처: 오나라 인스타그램
'입술은 안돼요'현장에는 스카이캐슬에서 함께했던 염정아의 커피차도 왔었습니다.
출처: 영화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기억하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지만, 신민아와 공효진이 친자매로 나왔던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출처: 신민아 인스타그램
시리즈가 한창인 신민아의 '보좌관 2' 촬영현장을 공효진이 응원합니다.
이상 촬영현장 커피차로 보는 인맥사전 이었습니다.
동료, 선후배를 챙기는 모습이 훈훈해 보이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