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쇼미8 펀치넬로, 이렇게 멋진 사람이었어?

조회수 2019. 12. 19.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살 맛 난다는 펀치넬로의 속마음
#쇼미더머니8 은 진작에 끝났지만
이제 쇼미8의 우승자,
#펀치넬로 는 AOMG에 합류하면서
새로운 포부를 다지는 중이에요
이렇게 귀여운 펀치넬로는 처음이죠?
그와 함께 한 인터뷰를 살짝 공개할게요.

카메라 앞에서 꽤 능청맞더라. 사진 촬영을 즐기나? 사진 찍히는 행위는 자신 없다. 하지만 오늘은 재미있었다. 평소에안입는예쁘고특이한옷을많이입을수있어서. 


자신 없는 사람 치고는 꽤 뻔뻔하게 잘하던데. <쇼미더머니 8> 촬영을 할 때는 하루 종일 카메라가 붙어다닌다. 마치 감시당하는 것처럼. 그래서인지 조금 적응되더라고. 이제는 촬영을 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마인드 컨트롤도 된다.


오늘 촬영은 어떤 생각을 하며 마인드 컨트롤했을까? ‘나는 잘 할수 있다, 나는 멋있다’ 뭐 이런 최면을 걸었지.

스웨그 넘치는 힙합 씬에서, 이만큼 무드있는 화보 컷을 제대로 표현한 아티스트가 몇이나 될까요?

2020년의 계획은 세웠나? 일단 계획 중인 음반이 있는데 빠르면 1월 중에 나올 수도 있고, 가급적이면 운동도 하고 건강하게 살아야지. 


지금은건강하지않다는얘기로들린다.사실 이 화보를 잘 찍고싶어 아무것도 안 먹고 물만 마시며 2kg정도를 뺐다. 매번 이렇게 급하게 살 빼고 안 먹다보니 스물넷인데, 몸이 조금씩 늙고있다. 으하하. 올해는 정말 건강하게 살 계획이다.


1월 중에 나올지도 모르는 그 음반은 뭘까? <Ordinary>의 후속작이라고 할 수있다.영채널 형과 또 한번 전곡을 다 같이 작업중이다. 그 뒤에는 평소 내가 하고싶던 엄청 센 음악을 하나 더 준비하고 있고, 나머지는 싱글로 여러 프로듀서와 프로젝트성으로 작업하는 게 있어 간간이, 계속 나올 예정이다. 


해가바뀌면나이드는게아쉽나?아니면좀설레나? 지금은 아무 생각이 없다. 2018년에서 2019년이 될 때도 딱히 뭘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니까. 연말에는 좋아하는사람들과다같이모여노는게설레긴하는데.

꽤나 솔직한 인터뷰를 읽다보면, 펀치넬로만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될 거예요.

뮤지션이 되겠다고 언제 마음먹었나? 처음으로 가사를 쓰고 녹음한게 초등학교 6학년 때다.노래를 만들고나니 너무재미있고,평생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 파일을 커뮤니티에 올렸는데 이미 유명한 사람이 워낙 많은터라 기대만큼 주목받지는 못했지만 가족, 친구들이 좋아했다. 


6학년때는 어떤 가사를 썼을까? 기억안난다.(웃음) 아마도기억하고 싶지 않아 내 기억에서 지운 것 같다.

아티스트로서의 펀치넬로는 사실 보여진 모습보다 더 많은 매력을 숨기고 있죠.

뮤지션으로서 가장 듣기 좋은 칭찬은 뭔가? ‘어? 이렇게 안 봤는데 이런 것도 잘하네?’


의외성을 발견해주길 바라는 걸까? 그렇지. 나는 좋아하는 것도 많고, 하고 싶은것도 많은데 그걸 보여줬을 때 긍정적인 반응으로 돌아오면 기분이 좋다.


펀치넬로는 의외로 어떤 걸 좋아하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이번 <쇼미더머니 8>에서는 좀 강한 이미지를 보이고 싶었는데 그걸 사람들이 잘 받아줬다. 사실 난 정신 나간듯 웃긴 것도 좋아한다.

사실 펀치넬로는 엄청난 집돌이라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사람들이 펀치넬로에 대해 혹은 이영신이라는 사람에 대해오해하는게 있다면 뭘까? 요즘 내가 읽는 책이나 감성적인 사진을 SNS에 올리면 ‘오빠 힘내세요’ 같은 댓글이 수없이 달린다.(웃음) 나는 지금 너무 행복한데! 다들 ‘괜찮으세요?’ ‘힘내세요’ ‘아프지 마세요’란다. 나 요즘 너무 살 맛 나고 좋으니까 걱정안해도 된다는 얘기를 하고싶다. 


평소뭐하고노나?웬만하면 집 밖에 안 나가고, 나가도 동네를 떠나지 않는다. 작업하고, 게임하고, 고양이 4마리 밥도

주고, 놀아주고, 화장실도 치우고. 


오늘은 며칠만에 집을 나섰나? 어제 머리 하러 나갔으니까, 좀 이례적으로 이틀 연속 바깥에 나와있다.(웃음)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펀치넬로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곧 업데이트 될 유튜브 #나일론TV 와
#나일론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를
주목하세요!
화보 촬영장에서 준비한
펀치넬로 - 낙서 뮤직 필름이
곧 나일로니아를 찾아갑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