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도 반한 한복, 실생활에서 입는다면? (feat. 킹덤2)

조회수 2020. 3. 2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유, 정국, 이효리도 반한 생활한복을 알아보자
2주 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2>가 공개됐죠.
재빠른 K-좀비에 긴장감과 몰입감이 증폭되어 강제 집콕도 기꺼이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킹덤의 인기는 한국 뿐만이 아니라 외국에서도 마찬가지.
출처: Forbes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는 글로벌 판데믹이 걱정된다면 <킹덤>을 봐야 한다는 기사를 내기도 했죠.
출처: Netflix <킹덤2>
특히 바람에 휘날리는 도포 자락이나 상황과 인물에 따라 변하는 갓의 존재는 외국인의 관심을 사기에 충분했어요.
김혜준 배우가 연기한 중전의 화려한 의상 또한 인상적이었죠. 화면 속 화려한 한복을 보는 것에 만족할 수 없어 찾아본 생활한복. 날이 풀리고 시국이 좋아지면 나들이 갈 때 입으면 좋겠죠?
출처: 수설화
무난한 무채색은 어떤 옷이든 진입장벽이 낮죠. 생활한복을 처음 입는 거라면 무난한 색감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저고리 8만9천원 치마 7만7천원.
출처: 데일리한
봄에 피어나는 목련이 떠오르는 아이보리 저고리는 어때요?
아이보리 바탕에 레드 계열 패턴이 눈 속에 피어난 산수유를 연상시켜요. 과하지 않은 패턴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입기에 무리가 없겠네요. 저고리 7만7천원.
출처: 데일리한
아이보리 저고리와 어울릴 강렬한 레드 컬러의 허리치마. 채도가 낮은 레드인 덕에 부담스럽지 않죠. 그렇지만 노리개 몇 개를 얹으면 <킹덤>의 중전 못지 않은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 치마 9만8천원.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dlwlrma)
작년 크리스마스, 아이유가 입었던 사랑스러운 한복과 비슷한 느낌이죠? 우리도 한복 입고 덩실덩실 포즈 취해볼까요~
출처: 수설화
한복에 빠질 수 없는 건 역시 액세서리. 그 중 가장 손쉬운 게 노리개인데요, 보통 치마 윗부분이나 저고리 고름에 끼워 고정시켜 조금 더 화려한 멋을 내주는 장신구예요. 1피스 2만7천원.
출처: 더고은
옐로 컬러 린넨면 철릭원피스에 허리치마를 두르기만 하면 한복 느낌이 더욱 물씬! 과하지 않은 스타일링으로 나들이 갈 때 입어주면 인생사진은 그냥 건지겠어요. 원피스 22만원 허리치마 15만원.
출처: 머니투데이
한때 이효리가 한 프로그램 출근길에 입은 생활한복(aka. 법복) 이 화제가 되었죠. 편함과 스타일이 모두 갖춰진 건 이효리여서 일까요?
출처: 엠스플뉴스
bts 정국 또한 일본 콘서트를 위한 출국 길에 생활한복을 입고 나타나 이목을 집중시켰어요.
출처: 미소담
100%의 편함이 보장된다는 생활한복 티와 바지. 12가지 다양한 컬러로 기분에 따라 입어봐요~ 상하의 세트 6만6천4백원.
한복의 화려함은 덜고 심플함을 더하니 일상생활에서도
거뜬히 착용할 수 있겠네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