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타임 놓치지 말길' 정부 지원 촉구 나선 영화계

조회수 2020. 04. 06. 11: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비스트 주말 극장가 소식, 4월 1주

2020년 3월 총관객수가 183만 명으로 집계됐다. 1,467만 명을 기록했던 2019년 3월에 비해 약 88%가 감소한 수치다. 게다가 4월 첫째 주에는 전주 대비 28%가 감소한 22만 7천 명만이 극장을 찾았다. 


이런 추세라면 4월 극장가는 3월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 맞닥뜨리는 것을 피할 길 없어 보인다. 고사 위기가 아닌 고사 현실에 제작, 투자, 배급, 상영 등 영화계 전체가 한목소리로 뭉쳤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아달라’고 당부하며 정부 지원 촉구에 나섰다. 


오랜만에 접하는 정통 무술 영화 < 엽문4: 더 파이널>이 1위로 개봉 첫 주를 마무리했다.

출처: < 엽문4: 더 파이널>

견자단의 마지막 ‘엽문’, 엽위신 감독이 연출한 < 엽문4: 더 파이널>이 1위로 데뷔했다. 무술을 소재로 한 영화가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오른 것은 상당히 오랜만으로 시리즈와 배우를 향한 깊은 팬심을 짐작하게 한다. 


1964년 아들의 미래를 위해 미국행을 선택한 ‘엽문’의 인생 마지막 시기를 조명한다. 전국 206개 스크린에서 주말 2만 명 포함 총 3만 1천 명을 동원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 1917>과 < 인비저블맨>은 2위와 4위다. 각각 누적 관객 73만 4천 명, 55만 5천 명이다.


지난주 1위로 데뷔한 < 주디>는 두 계단 내려와 3위에 머물렀다. 주말 1만 천 명을 더해 누적 관객 6만 9천 명을 기록했다.

출처: < 더 터닝>

신작 < 더 터닝>은 5위로 개봉 첫 주를 마무리했다. 대저택에 가정교사로 입주한 젊은 여성(맥켄지 데이비스)이 경험하는 혼란한 상황을 그린 미스터리 공포물이다. 전국 294개 스크린에서 총 10,015명의 관객이 선택했다.


역시 신작 <  n번째 이별 중>은 6위로 데뷔했다. 여친(소피 터너)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타임머신 앱을 개발한 물리 천재(에이사 버터필드)의 헛발질을 귀엽게 그린 청춘 로맨스. 전국 171개 스크린에서 약 1만여 명을 동원했다.


< 스케어리 스토리: 어둠의 속삭임>은 세 계단 내려온 7위다. 누적 관객 3만 8천 명이다.


재개봉한 < 라라랜드>는 8위로 주말에 약 4,000여 명이 선택했다.

9위와 10위는 장기 상영 중인 < 다크 워터스>와 <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다. 각각 누적 관객 12만 5천 명과 62만 2천 명이다.


출처: < n번째 이별 중>

재개봉한 < 라라랜드>는 8위로 주말에 약 4,000여 명이 선택했다.


9위와 10위는 장기 상영 중인 < 다크 워터스>와 <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다. 각각 누적 관객 12만 5천 명과 62만 2천 명이다.


한편 4월 첫째 주에는 주말 10만 5천 명을 포함 총 22만 7천 명이 극장가를 찾았다. 지난주 관객수 31만 2천 명(주간 15만 4천 명, 주말 15만 8천 명)의 72% 수준이다.

출처: < n번째 이별 중>

▶ 이번 주 개봉작 소개

한국영화


-< 공수도> 공수도장을 운영하는 아빠로부터 공수도를 배워 온 ‘채영’은 순수하고 정의로운 ‘종구’와 현타 온 일진 ‘해성’을 만난다. 정다은, 오승훈 주연/ 채여준 연출


-< 사냥의 시간> 위험한 계획을 세워 실행에 나선 네 친구, 정체불명의 추격자에게 쫓기게 된다! 이제훈, 안재홍 주연/ 윤성현 연출_ 넷플릭스 공개


외국영화


-< 신과 나: 100일간의 거래> 다른 사람의 몸으로 깨어난 ‘나’, 100일 안에 몸의 주인이 자살한 이유를 밝혀야 한다! 

티라돈 수파펀핀요, 체르쁘랑 아리꿀 주연/ 팍품 웡품 연출 


-< 오픈 더 도어> 아들이 실종된 지 3년 후, 부부는 고아 소년을 데려와 정성껏 보살핀다. 아이가 점점 실종된 아들을 닮아가면서 이상한 일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옐레나 랴도바, 블라디미르 브도비첸코프 주연/ 올가 고로데츠카야 연출


-< 기도의 힘> 겉보기엔 완벽해 보이지만, 위태로운 결혼생활을 이어가던 여성, 하나님 말씀으로 진짜 적에게 맞서는 법을 배우게 된다. 프리실라 C. 샤이어, 카렌 애버크롬비 주연/ 알렉스 켄드릭 연출 


-< 다니엘 이즌 리얼> 어릴 적 목격한 총기사건으로 트라우마를 간직한 소년 ‘루크’는 상상 속의 친구 ‘다니엘’을 만들게 된다. 패트릭 슈왈제너거, 사샤 레인 주연/ 아담 이집트 모티머 연출


-< 사랑이 뭘까> 오직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관심 있는 여성과 오히려 좋아해서 말을 못 하는 남성 사이, 사랑의 답을 찾다. 키시이 유키노, 나리타 료 주연/ 이마이즈미 리키야 연출


-< 선생님과 길고양이> 아내와 사별 후 주변과 단절된 채 생활하는 전직 교장 선생님 앞에 길고양이가 찾아왔다. 이세이 오가타, 소메타니 쇼타 주연/ 후카가와 요시히로 연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