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여행 :: 한 번으론 부족해, 두 번째 떠난 파리 여행!

조회수 2020. 4. 14. 11: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해당 게시물은 코로나 이전 여행기이며, 현재 프랑스는 쉥겐지역 및EU 회원국이 아닌 제3국 국적자 입국금지 국가 입니다.

프랑스 여행 ::
한 번으론 부족해, 두 번째 떠난 파리 여행!

낭만의 도시 프랑스 파리 여행 후기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안타깝게도 프랑스는 코로나로 인해 현재 제3국 국적자 입국금지 국가인데요 T.T

다시 여행갈 수 있는 그 날이 돌아오길 바라며 두 번째 파리 여행후기를 감상하며 대리 만족해보러 가봅시다♥

#일정

베르사유, 시내 구경, 몽마르뜨, 디즈니랜드 각각 다녀온 일정들을 보기 쉽게 사진으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숙소

파리는 항상 숙소를 고르실 때 신중하셔야 해요!

집시들도 많고 소매치기로 유명한 도시이기 때문에

꼭! 상대적으로 안전한 16,15,7구로 하세요!

*첫 여행 숙소 - Hotel de paris saint georges*

저는 첫 여행에는 비용 때문에 9구로 정했었습니다.

▶가격: 3박에 약 15만원

*두 번째 여행 숙소 - Hotel mirabeau eiffel paris*

두 번째 여행 숙소는 15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가격: 3박에 약 30만원

성인 남성이 함께 있는다면 9구 위치 숙소도, 늦은시간에 돌아다니시지만 않으면 괜찮을 것 같은데 확실히 교통도 복잡했고, 저녁에는 집시가 많았습니다!

15구의 숙소는 확실히 동네에 집시도 없었고 5분 거리에 역이 있어서 좋았어요! ヾ(๑╹◡╹)ノ"

#경비 #언어
1 유로 = 약 1,300원

💶경비💶

파리는 물가가 쫌 높은 편인 것 같아요..!

첫 여행

▷3박 4일 총 4일간: 289.92유로 사용 (나비고 포함)

▷하루에 약 10만원 사용

두 번째 여행

▷ 3박 4일 총 3일간: 260.25유로 사용 (나비고 포함)

▷몽쥬 쇼핑도 하고 카드도 사용했습니다!

🗣언어🗣

모두들 아시다시피 파리는 프랑스어를 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관광지의 직원 분들이 다 영어를 잘해서 언어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유명한 식당들은 한국어도 잘 한다는 사실..!)

#맛집

가장 중요한! 프랑스 파리에서 꼭 가야 할 맛집들입니다! ꉂꉂ(ᵔᗜᵔ*)

1. Fermier Gourmet - JMT 바베큐 맛집ㅠ 여기 진짜 가성비 갑이에여,,,,,

저는 작년 한 번, 올해 한 번 두번이나 갔습니당!! 푸짐하게 고기 드시고 싶으시면 꼭 여기 가세여!!

▶가격: 2인 30유로 이하

2. 사누키야 (우동) - 지디 맛집으로 유명하죠! 저는 먹을만 했어요! 일식 밥이랑 우동 먹고 싶을 때는 레알 강추해요!

3. MAMA 시리즈 - MAMA라는 이름을 가진 맛집들이 많은데 친구가 추천했습니다! 역시 맛있더군요 ^_^

프랑스 파리 여행
#인종차별 #소매치기 #주의!

👿인종차별👿

저는 파리에서 딱히 인종차별을 느끼지 못 했습니다!

단지 올해 여행에서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하고 있으면 사람들이 쳐다보는 정도!?

작년에는 그럴 일도 없었어서 상관 없었지만요ㅠㅠ!!

저는 남동생이랑 가서 인종차별이 덜 했던 것 일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소매치기👀

이 부분은 진짜 정말 많은 일들이 있어서 제 주변분들 경험담도 함께 공유할까 해요!!

1. 지하철역 올라갈 때 주의하기

저는 지하철역을 나갈 때 소매치기를 인기척을 느끼고 돌아봐서 소매치기범과 마주한적이 있습니다. 아직도 너무 생생해요.. 너무 당당하게 SORRY 이러고 가더라구요,,, 계단을 오르실 때 주머니가 잘 보이니 그때를 노리는 것 같으니 조심!

2. 테러 후 도와주는 척 하며 가방 낚아챔

친구의 경험담인데요! 파리 공항 부근 지하철 역에 서 있는데, 외국인 커플이 등에 뭐가 묻었다며 도와주더래요!

그래서 감사하다 하고 정신없이 옷을 닦고 있는데 캐리어 위에 묶어 놨던 백팩을 끊어서 가방채로 들고 갔다고 하더라구요!! 파리에서는 친절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T^T

3. 버스 캐리어 도난

아는 언니가 작년 여름 파리를 여행할 때 일인데요. 유럽 버스는 버스 밖 아래 공간에 캐리어를 넣어둡니다! 언니가 직항이 아닌 버스를 탔었는데 언니가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에 캐리어가 도난 당했다고 합니다! ㅠㅡㅠ

=> 파리 소매치기는 진짜 매우 유명하니 늦은 시간에 돌아다니시지 마시고, 절대 주머니에 귀중품을 넣고 다니시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ㅠㅠ

프랑스 파리 여행 추천 팁📝

📌1일 1에펠탑! 무조건 가야해요! 에펠뽕에 취해옵니당,,,,

📌개선문 전망대! 샹젤리제 거리를 볼 수 있어요! (야경이 진짜 예뻐요!)

📌바토무슈 투어! 센강위에 다니는 유람선인데요~ 한국어 설명도 해주니 재밌어요

📌동네 빵집 들려보기! 그냥 빵집에서 파는 크로와상도 너무 맛있는 매직,,,

📌비수기 이용하기! 제가 1월 비수기일 때 가보고 2월 준성수기!?일 때 가보았는데용!

1월 비수기에 저는 베르사유 궁전 줄 안서고 바로 입장하고 모나리자 바로 앞에서 줄 없이 봤어요! 2월에 갔을 때 오잉? 하고 놀랐답니다!

1년만에 간 프랑스 파리의 변한 것들😭
1. 노트르담 대성당
노트르담 대성당은 현재 화재로 인해서 그 앞 쪽에도 가까이 갈 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멀리서 앞의 두 탑만 볼 수 있었고 내부 입장은 불가 했어요ㅠㅠ 사진에 노트르담에서 찍을 수 있었던 풍경 사진이 있어요!! 정말 너무 예쁜 풍경을 보여줬었는데!! 속상했습니다...ㅠㅡㅠ

2. 파리 에펠탑 사진존
원래 작년만 해도 사요 궁전을 가면 에펠이 보이는 정면에서 걸터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올해 가니까 다 펜스가 쳐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 칸 내려와서 사진을 찍었습니당! 포토존이 여기야! 이러면서 갔었는데 이제는 막혀서 정보 공유드려요!

저에게 파리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도 제일 예쁜 도시로 기억남는 것 같아요!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지기를 기도합니다🙏🏻

📍 프랑스는 현재 EU 회원국이 아닌 제3국 국적자 입국금지 국가입니다. (경유만 허용)

글 | 그림 이하란님(@ralan_n)

여행가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