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필터 교체 시기와 셀프 교체 방법

조회수 2020. 06. 04. 0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성큼 우리 앞으로 다가온 여름. 여러분 자동차는 안녕하신가요? 여름은 무더위와 장마가 기승을 부리는 만큼 차량관리에도 각별히 힘써야 되는데요.


오늘은 여름철 차량에 없어서는 안 될 에어컨 관련 부품, 에어컨 필터의 교체 시기와 교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필터가 뭔가요?

에어컨 필터는 차량의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와 차 실내에서 순환되는 공기를 걸러주는 필터입니다. 즉 운전자와 탑승자의 호흡기 건강과 직결되는 필터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에어컨 필터는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필터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해 줘야 제 기능을 발휘하는 소모품입니다.


에어컨 필터는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에어컨 필터의 종류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주행거리 기준 5,000~10,000km마다 또는 시간 기준으로 6개월에 한 번 정도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 자주 운행을 했다면, 에어컨 필터를 점검하고 오염 시 앞당겨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관리 앱 마이클 정비 항목

마이클 앱에서는 등록된 차종의 매뉴얼에 맞는 교체주기를 소모품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외에도 내 차 매뉴얼에 맞는 정비, 소모품 교체주기를 확인해보세요!


어떻게 교체 하나요?

에어컨 필터는 굳이 정비소를 가지 않더라도 혼자서 쉽게 교체할 수 있는데요.


먼저 에어컨 필터를 구매합니다. 내 차에 맞는 에어컨 필터는 인터넷에서도, 주변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구매한 후에는 아래와 같이 교체를 진행해 주세요.


안전과 비용과 직결되는 차량관리. 하나하나 알아가다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마이클과 함께 안전하고 손쉬운 카라이프를 시작해보는 건 어떠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