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죽은 슈퍼히어로는 누구일까?

조회수 2020. 06. 26. 08: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슈퍼히어로의 기록들
출처: 구글 검색
최초의 슈퍼히어로: 1936년 2월 17일에 신문 만화로 첫 등장한 팬텀이 기네스 신기록에 올라있다. 초능력은 없지만 최초의 코스튬 히어로다.
출처: DC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슈퍼파워를 지닌 슈퍼히어로: 슈퍼파워를 가진 첫 슈퍼히어로는 외계에서 온 슈퍼맨. 처음엔 빨리 뛰고 건물을 뛰어넘는 점프력 정도의 능력 밖에 없었다.
출처: 구글 검색
최초의 여성 슈퍼히어로: 1940년 2월에 나온 판토마는 푸른 해골로 변신할 뿐 아니라 괴력, 비행, 염력, 심지어 다른 사람을 변신시킬 수도 있다.
출처: DC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슈퍼히어로팀: 1940년 등장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일명 JSA)로 DC 코믹스의 그린 랜턴, 호크맨, 플래시, 샌드맨, 아워맨, 아톰, 닥터 페이트, 스펙터가 함께 결성했다.
출처: DC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장애인 슈퍼히어로: JSA 멤버이자 의사 슈퍼히어로인 닥터 미드나잇은 시각장애인으로, 1941년 첫 등장했다. 마블의 데어데블보다 20년 먼저 만들어졌다.
최초의 흑인 슈퍼히어로: 주류 코믹스에 등장한 첫 흑인 히어로는 블랙 팬서다(1966년). 그 전에 와쿠나 로보처럼 슈퍼파워 없는 비주류 코믹스의 캐릭터도 있긴 했다.
최초의 동성애자 슈퍼히어로: 마블의 노스스타는 초스피드를 가진 뮤턴트로, 캐나다의 팀 알파 플라이트와 엑스맨에 합류했다.
출처: DC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트랜스젠더 슈퍼히어로: 1993년 등장한 DC의 둠 패트롤 팀 멤버인 코아귤라가 코믹스 사상 최초의 트랜스 여성이다. 작가인 레이첼 폴락 역시 트랜스 여성이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에이즈환자 캐릭터: 1970년에 등장한 짐 윌슨은 슈퍼히어로 팔콘의 조카이자 헐크의 사이드킥이었다. 91년에 HIV 양성 환자임이 밝혀졌고 94년에 에이즈로 사망했다.
출처: 구글 검색
최초의 슈퍼히어로 실사영화: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중 최초로 실사화된 것은 포셋 코믹스의 캡틴 마블로, 1941년에 톰 타일러 주연의 <캡틴 마블의 모험>이 상영되었다.
출처: 구글 검색
최초로 죽은 슈퍼히어로: 아치 코믹스에서 탄생한 코멧은 1940년 1월에 등장해서 41년 7월에 사망했다. 출판사는 20년이 지나서 코멧을 부활시켰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팀에 합류한 후 가장 빨리 죽은 히어로: 마블의 그래스하퍼는 그레이트 레익스 어벤저스라는 팀에 합류한지 5.8초 만에 적의 기습공격으로 인해 사망했다.
출처: DC 엔터테인먼트
가장 오래 연재한 슈퍼히어로 만화: 슈퍼맨이 처음 등장했던 DC의 <액션 코믹스> 시리즈가 1938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되면서 기네스 신기록에 올랐다.
출처: 이미지 코믹스
가장 오래 연재한 창작자 소유의 슈퍼히어로 만화: 출판사가 아닌 창작자에게 라이센스가 있는 만화로는 토드 맥팔란의 <스폰> 시리즈(1992년~ )가 최장기 연재로 기네스에 올랐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가장 많이 팔린 코믹북: 1991년, 짐 리와 크리스 클레이몬트가 함께 쓰고 짐 리가 그린 <엑스맨> 이슈1은 약 8,186,500부가 팔리면서 가장 많이 팔린 코믹북이 되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