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이 만든 슈퍼맨은 어떤 모습일까?

조회수 2020. 07. 17. 08: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블의 슈퍼맨을 모방한 캐릭터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표절은 아니어도, 같은 장르 안에서 만들어진 캐릭터는 이미 존재하는 누구와 비슷할 때가 있다. 오마주 또는 패러디의 형식으로 타사의 인기 캐릭터를 모방하기도 하는데,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슈퍼히어로의 대명사인 슈퍼맨이라면 더욱 말할 필요가 없다. 마블에서 창조한 ‘슈퍼맨을 닮은’ 컨셉의 히어로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마블 유니버스에서 가장 강한 인간”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센트리는 만 개의 태양이 폭발하는 힘을 갖고 있다. 태양 에너지로부터 힘을 얻는 슈퍼맨이 떠오르는 부분이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분노한 헐크와 일대일로 싸워서 비긴 것이 유명하고(사실 조금 먼저 쓰러지긴 했다) 정신능력도 엄청나지만, 내면에 ‘보이드’라는 어둡고 무시무시한 존재가 들어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아기 하이페리온은 죽어가는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보내졌다. 마치 슈퍼맨처럼. 그러나 그곳마저도 다른 우주와 충돌하면서 파괴되는 바람에 멸망한 두 세계의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지구로 오게 된 하이페리온은 어벤저스에 들어가 또 다시 파괴되는 세계를 막으려 애썼다. 우주방사선을 흡수하여 에너지원으로 쓰며, 우주의 폭발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스트론티아 행성의 몇 안 되는 생존자인 글래디에이터는 슈퍼맨과 거의 같은 능력의 소유자다. 본명인 ‘칼락’조차 슈퍼맨의 본명인 칼-엘과 클락 켄트에서 따온 이름이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시아 제국의 근위대장에서 황제의 자리까지 올랐던 글래디에이터는 하이페리온의 펀치도 손바닥으로 막을 만큼 매우 강력하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다캄 행성의 한 과학자는 태양 폭발로 인해 다캄이 파괴될 것을 예측하고 어린 아들을 우주선에 태워 발사했다. 아이는 지구의 플로리다에 착륙했으나, 과학자의 예측은 틀렸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에너지를 흡수하여 육체를 강화하던 그는 코스믹 큐브에 노출된 후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강화된 히어로 아쿠아리언이 되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지구-4290001의 그레이트 소사이어티는 저스티스 리그를 패러디한 히어로들이다. 리더인 선 갓은 물론 슈퍼맨이다. 그들은 마블 유니버스의 히어로들과 충돌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히어로들이 마블 유니버스를 지키기 위해 지구-4290001을 파괴할 때, 쓰러진 선 갓은 블랙 팬서가 내민 손을 거부하고 자신의 세상과 함께 폭발하여 죽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