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건강 지켜주는 음식 5

조회수 2020. 08. 02. 11:56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치아 건강의 기본은 음식을 먹고 나서 양치를 꼼꼼히 하는 것이다. 또한 치아를 쉽게 손상시키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 탄산음료 등을 충치를 유발하거나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어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어떤 음식들은 먹는 것만으로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콩이나 멸치와 같이 칼슘이 많은 음식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좋은 음식이다. 물론 섭취 후 양치를 잘해야 하겠지만, 이외에도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출처: Pixabay
배추

섬유질은 씹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치아의 표면을 닦기 때문에 치아 표면에 있는 플라그를 제거하고 치아를 단단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치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배추를 비롯한 섬유질이 풍부한 자연식품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보자. 치아 건강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처: Pixabay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은 불소 성분을 함유해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충치를 예방해준다. 정어리나 고등어, 청어 등 등푸른 생선을 식단에 포함해 자주 섭취해주도록 하자. 녹차 또한 불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비슷한 효과가 있지만, 녹차는 치아 변색의 우려가 있어 섭취 후 입을 헹궈주는 것이 좋다.

출처: Pixabay
키위

키위 또한 치아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중 하나이다. 키위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이 다량 들어있는데, 특히 비타민 C 성분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역할을 해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잇몸이 붓거나 질환이 생겼을 때도 도움이 된다.

출처: Pixabay
파슬리

파슬리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이다. 더욱이 파슬리는 구강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치아 전반의 건강을 지켜준다. 또한 파슬리는 구취 제거에도 강력한 효과를 보인다. 파슬리가 파슬리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으므로 요리에 첨가해 풍미를 더해보자.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