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 수많은 포토존이 있는 서울 이색 골목데이트 추천 문래창작촌

조회수 2020. 08. 07. 13:48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 여행] 수많은 포토존이 있는 서울 이색 골목데이트 추천 문래창작촌

📍 현재 대한민국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진행 중입니다.

[서울 여행] 수많은 포토존이 있는 서울 이색 골목데이트 추천 문래창작촌

안녕하세요~(ღ•͈ᴗ•͈ღ)

오늘은 서울의 떠오르는 데이트 코스이자 인증샷 성지인 '서울 문래창작촌'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서울 문래창작촌은 신도림과 문래역 근처에 위치하여 서울 데이트를 즐겨하시는분들께서는 지하철로도 금방 가실수 있답니다! 자 그럼 문래 창작촌으로 떠나볼까요~?

#문래창작촌은 ?

'문래창작촌'은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문래창작촌은 중소 철공소들이 모여 있는 서울시 문래동을 중심으로 2003년부터 형성된 예술작업실 마을인데요~


2000년대 들어 공장 이전 정책과 재개발로 단지 안 업체들이 옮겨가자 홍대, 대학로 등지에서 젊은 예술가들이 알음알음 찾아와 비어 있는 철공소 공간에 작업실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고합니다!


그렇게 예술 창작활동을 시작하게 되어서 문래창작촌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아날로그적인 골목에 예쁜 카페, 빵집, 식당 등이 자리를 잡고, 좁은 골목길에 아기자기한 벽화도 그려져있어서 젊은 분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문래창작촌]


* 위치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28가길 13-8

*주변 지하철역

문래역 7번 출구 도보 8분

신도림역 6번 출구 도보 16분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인 '문래창작촌'의 위치는 문래역에서 도보로 8분, 신도림역에서 도보로 16분 정도의 거리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다녀오기에도 안성맞춤인데요~


포토마켓, 빵집, 예쁜카페, 식당 등이 정말 많으니 사전에 검색하셔서 다녀오는도 추천드리지만 


거리를 걸어다니며문래동 특유의 감성을 느끼시면서 즉흥적으로 방문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ω<)

약간 딱딱하다고 느낄수도 있는 문래창작촌은 거리에 예쁜 감성카페와 루프탑, 작업실 그리고 벽화 등으로 인하여 생기가 넘치며 방문하신 분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가시는 아기자기한 거리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아무 골목에나 들어가셔서 사진을 찍으시면 아날로그한 거리의 감성과 함께 예쁜 사진을 건지실수가 있습니다 (≧∀≦)



오늘 소개해드린 서울 가볼만한곳, '문래창작촌'은 어떠셨을까요? 보기만 해도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함께 문래동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실수가 있는데요~!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로 즐기시기엔 정말 좋은 장소이지만 가족, 친구들과도 방문하셔도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이번 주말 나들이는 '문래창작촌'으로 어떠신가요?

글 | 그림 여행가게(@atourshop)

  여행가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