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과 레지던스의 이색 만남

조회수 2020. 08. 20. 13: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주는 레지던스에 호텔식 서비스를 더한 곳. 코엑스 옆 이색 스테이 '오크우드 코엑스'를 찾다

편의를 위한
최적의 선택

서울 삼성동 인근을 오고 가다 보면 한 번쯤 본 적 있을 그 이름, 오크우드. 이곳은 오크우드 호텔 브랜드 중 최상위 급인 프리미어 타이틀을 단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이하 오크우드 코엑스)’이다. 이 호텔의 가장 큰 특성은 빌트인 주방이 함께 구성된 레지던스 형이라는 점이다. 집 같은 구성이라 장기 투숙객이 꽤 있고 이색적인 호캉스를 찾는 이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본격 체크인은 5층에 위치한 리셉션에서 이뤄진다. 나무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에 묵직한 장식품이 어우러진 모습에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클래식하고 중후한 멋이 느껴진다. 한쪽에는 비즈니스객을 위한 미팅 룸과 복합기, 데스크톱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등 꼼꼼한 배려가 돋보인다.

최적화된 편리함
스튜디오형 객실

오크우드 코엑스의 객실은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활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다. 오래도록 머무르는 이들에게는 집과 같이 편안한 곳으로, 가족 모임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아이들은 맘껏 뒹굴고 부모들도 편히 머물 수 있는 만남의 장소로 변모하곤 한다.

이곳은 호텔에서 가장 심플한 구조로 거실과 침실이 통합된 스튜디오형 객실이다. 넉넉한 사이즈의 침대는 더블 혹은 트윈으로 변형 가능한 할리우드 베드 스타일이다. 한쪽에는 소파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창가 쪽으로는 업무용 데스크가 있다. 인상적인 건 각종 식기류와 인덕션, 여기에 식기세척기까지 마련된 주방이 제대로 갖춰졌다는 점이다. 단순 호캉스를 넘어서 꽤 실용적으로 구성된 모습이다.

격조 높은 공간에 온 듯
아파트먼트 객실

오크우드 코엑스의 다채로운 객실 타입을 보면 레지던스를 넘어 거의 집과 같은 느낌의 객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베드룸부터 4베드룸까지 침실 개수에 맞춰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것. 그중 가장 넓은 4베드룸을 찾았다. 호텔에 몇 개 없는 객실이자 특별한 공간을 찾는 소수의 이들이 늘 머물고 있어 쉽게 보기 힘든 곳이라고. 명성만큼이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긴 복도를 따라 세 개의 독립된 침실과 욕실이 자리하고 있다. 다른 한쪽으로 독립된 공간에 마련된 서재 스타일의 스터디 룸이 있어 최적의 작업 환경까지 보장한다. 6인용 다이닝 테이블 공간까지 이어지는 너른 거실은 접객맞이에도 용이해 보인다. 별도의 주방에는 양문형 냉장고, 믹서기와 토스터, 오븐, 다리미 등 일상적인 생활을 하기에 빠질 것 없는 시설을 갖춘 모습이다. 주방이 잘 마련되어 있지만 특별한 경험을 위해서라면 룸서비스를 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후한 멋의 공간
오크 레스토랑 & 바

오크우드의 식음을 담당하는 오크 레스토랑&바는 리셉션이 있는 5층에 함께 위치해 있다. 조식부터 중식, 석식을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는 엄선된 재료와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셰프의 솜씨를 느낄 수 있다. 낮 시간 동안에는 카페처럼 음료를 즐기는 이들도 있어 내내 이용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월요일부터 토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와인 뷔페는 가성비 좋은 고퀄리티 구성으로 인기다. 와인 6종 및 생맥주를 스테이크를 기반으로 한 각종 샐러드가 어우러진 뷔페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