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에 도움되는 사소한 습관 5

조회수 2020. 08. 18. 12:09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많은 현대인들은 잦은 스마트폰 사용, 좌식 문화, 앉아서 일하는 생활 등 안 좋은 자세를 유발하는 환경에 놓여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거북목 증후군, 측만증, 디스크 등 자세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은데, 자세를 교정하는 사소한 습관으로는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이다. 이는 척추의 균형을 이룰 수 있게 돕기 때문에 허리 건강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평소에 자세 교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소한 습관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출처: Unsplash
파워 워킹

양팔을 힘차게 흔들면서 빠르게 걷는 파워 워킹은 그냥 걷는 것보다 이점이 많다. 파워 워킹을 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열량 소모에도 좋아 전신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워 워킹은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데, 팔을 높게 흔들어야 하기 때문에 구부정한 자세를 보완할 수 있다. 특히 팔이 몸 안쪽으로 말려드는 라운드 숄더를 완화할 수도 있다.

출처: Unsplash
가방 가볍게 하기

무거운 가방을 매면 굽은 등이나 라운드 숄더를 유발할 수 있다. 무거운 가방을 지탱하기 위해 신체의 무게중심이 앞으로 기울게 되기 때문. 따라서 가방은 가볍게 하는 것이 좋으며, 불가피하다면 차라리 짐을 두 개로 0나누어 양 손으로 드는 것이 낫다. 특히 무거운 가방을 한 쪽으로 드는 습관은 어깨 불균형과 거북목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출처: Unsplash
낮은 베개 사용하기

수면 시간동안 우리의 목과 허리 건강과 깊은 연관이 있는 베개. 베개는 너무 높은 경우 목 주변 근육을 뭉치게 하고 허리를 굽게 만들 수도 있어 자세를 망치기 쉽다. 이외에도 높은 베개는 코골이를 유발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어 피해야 한다. 따라서 높은 베개가 편하다고 하더라도 낮은 베개를 선택하도록 하자. 5-10cm 높이의 베개가 적절하다.

출처: Unsplash
자세 수시로 바꾸기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을 하는 사람들은 목과 허리 건강이 나빠지기 쉽다. 보통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을 뿐더러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자세를 수시로 바꿔주면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일어나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할 수 있으면 더욱 좋다. 최소 30분에 한번씩은 자세를 바꿔주자.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