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대신 찜질방으로 등교했다는 배우

조회수 2020. 09. 09. 0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이준기에 당장 떠나라고 소리치는 문채원

차지원 형사, 백희성 아니
도현수 향한 찐사랑이었다 ㅠㅠ

tvN '악의 꽃'으로 이준기와 애절한 멜로 연기로 시청자들의 애간장 녹이고 있는 배우 문채원.


1년 7개월 공백을 전혀 실감할 수 없는 미친 존재감을 뿜뿜 하는 중이다.

출처: tvN

어느덧 5회 남겨둔 만큼, 앞으로 문채원을 '악의 꽃'에서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 준비해 본 문채원의 TMI(Too Much Information)이다.

출처: tvN

# 문채원. 본명으로 채색 채(彩), 으뜸 원(元)을 쓰는데 할아버지가 직접 지어주셨다. 이름에 걸맞게, 연기자가 되기 전에는 미술학도였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고향은 대구. 초등학교 6학년 때 서울로 이사왔고, 현재 서울 용산구에 거주 중이다.


# 대구에 살았을 때, 무용을 배웠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어린 시절 별명은 누구나 그렇듯(?) 성에서 따온 것으로 문어머리(순화한 버전. 원래는 문어대*리).


# 지인 및 팬들이 부르는 애칭은 '뽕구'. 과거 미니홈피 주소로 사용됐던 'moonbbong9'에서 유래한 것인데, 문채원이 기르던 반려견 이름이다.

MBC TVPP: 【TVPP】문채원 - '채원맘'의 활발한 SNS 활동 @섹션TV 2016

# 또 다른 애칭으로 '채원맘'이 있다. 과거 SNS에 올렸던 게시물 및 말투, 유머코드 등이 어머니들과 비슷해서 탄생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취미가 손금 보기. 주변 지인들 손금을 보고 맞춘 게 많아 봐달라는 요청이 많았다.


# 또 다른 취미로는 해외 이슈들 챙겨보기. 과거 매체 인터뷰에서 "이런 걸 보다보면 제가 우물 안 개구리라는 게 새삼 느낀다. 근심도 이를 통해 금방 풀어지곤 한다"고 밝혔다.

출처: tvN

# 특기는 대학교 전공이었던 서양화그리기, 그 외 가야금, 피겨 스케이팅이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부모님이 연기자 직업을 반대하자 학창시절 학교 대신 찜질방으로 한동안 등교(?)한 적이 있다.

출처: tvN

# 데뷔작 SBS '달려라 고등어' 오디션 당일에 얼굴에 붕대를 감고 갔다. 전날밤 자기 전 켜둔 아로마 향초가 머리 쪽에 떨어져 이마와 눈썹에 화상을 입었다.

다행히 지금은
말끔히 다 나았다.
출처: SBS

# SBS '바람의 화원'에서 함께 출연한 문근영과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는데, 이것이 국내 첫 여-여 베스트커플상.


# 현재 문근영과 같은 회사인 나무엑터스에 소속되어 있다.

출처: 나무엑터스

# 대표작 중 하나인 '공주의 남자' 비하인드. 문채원은 홀로 제작사를 찾아가 자신의 힘으로 배역을 따냈다. 그해 K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받았다.

출처: '명당' 스틸

# 한복을 입고 연기한 작품들이 꽤 많다. '바람의 화원'부터 '최종병기 활', '공주의 남자', '민우씨 오는 날', '명당', 그리고 '계룡선녀전'까지. 

출처: 나무엑터스

#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왕의 남자'를 본 뒤, 영화에 출연한 이준기가 궁금해 PC방에서 직접 이름을 검색한 적이 있다. 데뷔 후 이준기와 총 두 작품('크리미널 마인드', '악의 꽃')을 함께 했다. 

출처: 나무엑터스

# 문채원의 최근 관심사는 건강.


#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은 따뜻한 물 한 잔 마시기.

출처: 나무엑터스

# 자기 전에는 다음 날 촬영하는 해당 신 대본을 읽으며 중요한 포인트를 정리한다. 그래서 하루에 반드시 꼭 해야 하는 습관도 대본 놓지 않기.


# 힘들거나 지칠 때는 엄마, 혹은 매니저에게 고민을 털어놓는다.

# 문채원이 요즘 즐겨 듣는 노래는 선미의 '보라빛 밤'.

출처: 나무엑터스

# 분식류를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최애는 순대. 반대로 신맛이 나는 음식을 싫어하는 편.


# 최근 감명 깊게 본 영화는 '먼 훗날 우리'. '악의 꽃' 라이브채팅 당시 사용했던 닉네임도 영화에서 따온 '먼 훗날'.

출처: tvN

# 디자이너 겸 방송인 김충재와 대학교 동문이다. 김충재는 '나 혼자 산다'에서 "문채원이 당시 내 옆자리였고, 인기가 많았다"고 회상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