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생각하는 40대, 꼭 보세요!

조회수 2021. 05. 06. 09: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리빙 제품을 소개합니다. 외국에 수출되면서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들입니다. 침실, 옷방, 주방에 놓고 쓰면 좋은 제품들이죠.

아무 데나 착 붙는
빨판 홀더와 일체형 샤워기

출처: 사진 누르면 출처로 이동합니다


‘편리한 형제들’의 ‘샤워프리 1초 홀더’는 샤워기를 어디에나 부착할 수 있는 실리콘 소재 빨판이다. 흡착력이 강해 욕실 벽이나 천장, 바닥, 욕조, 변기 등 어디든 몇 시간을 강하게 붙는다. 샤워기로 간단히 씻을 때 좋다. 아기나 반려견 씻길 때도 좋다. 아이나 반려견 키에 맞춰 자유자재로 부착해서, 자유로운 두 손으로 씻길 수 있다. 샤워기를 잡지 않아도 돼 빠르게 씻길 수 있는 것이다. 4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빨판과 샤워기 일체형 모델도 있다. 정수기에 쓰는 고밀도 압축 필터 를 썼고, 샤워기 헤드만 따로 상하좌우 60도로 각도 조절이 되고, 수압을 일반 샤워기의 3배로 높인다.

스포츠 테이핑 응용
‘그날’ 고통 완화

출처: 사진 누르면 출처로 이동합니다


톡투허의 ‘그날밴드’는 그날 고통 완화 제품이다. 운동선수들이 하는 '스포츠 테이핑'에서 힌트를 얻었다. 통증 부위에 밴드를 붙이면, 피부 근육을 당겨주면서 자궁수축을 막아 생리통을 줄여준다. 약물을 쓰는 게 아니라 화학적인 부작용이 없다. 당김 효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생리통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붙이고 있으면 따뜻한 열이 나는 온열 기능도 있다. 여자친구나 아내 선물용으로 남성들도 많이 산다고 한다.

초보가 차선 정확하게 지키는 방법

출처: 사진 누르면 출처로 이동합니다


브알라의 ‘차선생’은 운전 가이드라인 스틱이다. 차량을 차도의 한가운데 맞추기 어려워하는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 스틱을 차 유리 안쪽 하단에 부착하면 스틱이 차선을 따라 정렬된다. 차선을 스틱에 맞춰 운전하면 된다. 스틱을 기준으로 차도의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쏠리고 있지 않는지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이 하는 ‘2020 서울 어워드’에서 아이디어 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 초보 운전자를 위한 선물용으로 좋다.

70년된 스웨덴 국민행주

출처: 사진 누르면 출처로 이동합니다


스웨덴 국민행주 웨텍스(wettex)다. 셀룰로오스 70%, 면 30%로 이뤄진 행주인데, 일반 펄프행주와 비교해 물 흡수력이 20배 뛰어나다. 주방을 청소하거나 물을 엎질렀을 때 몇 장이면 충분하다. 스칸디나비아식 디자인도 인상적이다. 제품이 나온지 70년이나 됐다고 한다. 스웨덴에 방문하면 꼭 사오는 제품 중 하나다. 소금 성분이 가미돼 때를 녹여서 씻어내는 효과도 있다.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막을 수 있어 환경적으로도 의미가 있다.

포장만 뜯으면 막 조리한 듯한
닭가슴살과 연어스테이크

출처: 사진 누르면 출처로 이동합니다


아침의 '바로 먹는' 시리즈는 6개월 이상 ‘실온’ 보관 이 가능한 간편식이다. 달걀, 닭가슴살, 고구마, 연어 등 종류가 다양하다. 스테이크, 소시지, 칩 등 조리 형태도 다양하다. 아무 때나 포장을 뜯어 조리없이 바로 먹어도, 제품 원래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각종 첨가제를 쓰지 않고도, 포장부터 한 뒤 고온 고압으로 식품을 찌는 방식으로 실온 보관을 실현했다. 특허 받은 기술이다. 갖고 다니며 다이어트를 하거나 점심 대용으로 간편식을 찾는 사람에게 좋다.

아이 한 번 칫솔질로 OK! 3면으로 된 칫솔

출처: 사진 누르면 출처로 이동합니다


한스네이처의 ‘닥터바만스 3면 칫솔’은 이름처럼 3개 면으로 돼 있어서 치아 양 옆면과 윗면을 동시에 닦을 수 있는 칫솔이다. 치아 안쪽 깊은 곳까지 솔이 닿아서 치석 제거 효과가 일반 칫솔보다 좋다. 유아용부터 성인용까지 제품이 세분화돼 있다. 한 번 밀어주면 위아래·양옆에 안쪽까지 세 번 칫솔질한 효과가 난다. 한 번의 칫솔질로 꼼꼼하게 이를 닦을 수 있어서, 아이를 달래가며 힘들게 여러 번 칫솔질을 하지 않아도 된다. 서울 강남 일대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