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드라이브 하러 가기 딱! 서울 근교 카페 8곳 추천

조회수 2020. 11. 3. 15:2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장호수 근처부터 남양주 카페까지!

울긋불긋 물든 단풍이 예쁜 요즘. 가을 날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요즘 날씨에 드라이브 가기 좋은 지역을 소개하려고 해요. 마장호수부터 남한산성, 용인, 남양주까지! 드라이브하러 떠나볼까요?


마장호수
최근 드라이브 핫플 코스가 있다면 이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마장호수인데요. 마장 호수 중심으로 조경이 예쁜 카페들이 곳곳에 생기고 있어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그중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마장호수 옆에 위치한 한옥 카페 <아티장 베이커스>입니다.

아티장베이커스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소령원길 92


고즈넉하고 세련된 한옥 인테리어만으로도 이곳에 올 이유는 충분! 넓은 마당 뷰는 물론,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만큼 퀄리티 좋은 베이커리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서울 근교만 나와도 이렇게 좋은 곳이! 날 좋은 주말,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마장 호수 근처 아티장 베이커스가 좋겠네요!


오랑주리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23-19


  다음은 마장 호수 중심으로 방문하면 좋을 양주의 <오랑주리>를 소개해요. 나무로 둘러싸인 이곳은 식물원을 방불케 하는 멋있는 공간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기도 하죠.


건물 내부에는 '진짜' 계곡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졸졸 계곡이 흐르는 모습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올 수밖에!

오렌지 나무부터 시작해 바나나 나무, 커피나무 등 마치 열대우림에 방문한 듯한 느낌마저 줘요.


앉는 자리마다 다른 뷰를 만나볼 수 있는 것 역시 재밌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곳으로 추천해요!

음료나 디저트 가격은 다소 나가는 편이나 이곳에 멋있는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충분히 납득이 가는 가격이니, 방문하시기 전 참고하시길 바라요.


브루다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909


  양주의 또 다른 '멋'집, 베이커리 카페 <브루다>를 소개해요. 이곳은 기산 저수지가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 탁 트인 공간을 보며 커피 한 잔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수지지만 마치 강을 보는 듯한 시원한 뷰! 뒤에는 산이 둘러싸여 있어 맑은 공기를 쐴 수 있어요.


내부는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통유리로 되어 있어 커피를 마시며 바깥 뷰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실외 테라스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 요즘처럼 날 좋은 날엔 단풍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크루아상부터 앙버터, 프레첼 등 다양한 베이커리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브런치 어떨까요!


남한산성
다음은 경기도 광주에서 즐기면 좋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요. 광주시에 있는 '남한산성'의 팔당호 코스는 벚꽃길로 유명하지만, 단풍의 모습도 멋있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경기도 광주로 드라이브를 가셨다면 들리면 좋을 <카페 산>을 소개합니다.

카페산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검복길 82


  1,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 산은 카페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예쁘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1층에는 넓은 마당이 있고, 2층에는 넓은 창을 통해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명당자리 중 하나예요.

망고걸의 추천은 2층 자리의 창문 바로 앞자리! 마치 한 폭의 그림 액자 마냥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어요.


멋진 풍경만큼이나 사람이 북적이는 편이지만, 이런 풍경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고 싶을 거 같아요. 푸르른 단풍을 보며 한적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카페 산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용인
용인도 드라이브하기 좋은 지역 중 하나! 와우정사, 용인농촌테마파크, 기흥호수공원 등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용인 드라이브 코스를 계획 중이라면? 이 카페를 주목해 주세요.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멜린다 구르메>입니다.

멜린다구르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89


  이곳은 고기리 계곡을 끼고 있어 졸졸졸 흐르는 계곡 소리를 들으며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데요.

요즘은 나무에 단풍이 물들어 가을날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도심을 벗어나 여유롭고 한적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멜린다 구르메는 어떨까요.

간단한 샌드위치 메뉴부터 음료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묵리459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이원로 484


  오픈하자마자 멋진 풍경으로 핫플이 되어버린 이곳, <묵리 459>입니다. 이곳 역시 용인에 위치해있어요. 세련된 외관은 물론, 카페 내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한 폭의 그림 같기도 해요. 바로 이곳이 포토존! 통유리를 통해 바라보는 자연 경관이란!


묵리 459에는 커피 메뉴뿐만 아니라 다양한 티 종류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곳에 방문하면 '묵리플'은 필수 메뉴 중 하나! 묵리459 건물을 형상화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와플 위에 치킨이 올라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중독성 있어요.


남양주
드라이브 인기 코스 중 하나인 남양주. 남양주는 '팔당댐' 뿐만 아니라 '두물머리'와도 가까워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곳 중 하나예요.

남양주에 드라이브 가셨다가 카페를 찾고 계셨다면 이곳은 어떨까요. <대너리스>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북한강이 보이는 곳에 위치해 남양주 끝부분에 위치해 있어요.

두물머리를 방문하셨다면 차량으로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 코스로 딱!

대너리스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200-18 애너밸리


  이곳은 지하 1층부터 3층, 그리고 야외 정원까지 있는데요.

북한강이 훤히 보이는 창가 쪽 자리는 인기 자리 중 하나예요. 채광이 들어서는 넓은 창문으로 북한강을 바라보며 그렇게 평화로울 수 없다고!

간단한 디저트부터 커피, 차 등 음료 메뉴까지 고루 갖추었으니 남양주로 드라이브를 가셨다면 대너리스에서 힐링을 느껴보세요!


베이커리씨어터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2696번길 4-15


  북한강 뷰와 정원이 멋진 카페 <베이커리 씨어터>를 소개해요. 이곳은 3층짜리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로 깔끔하면서도 멋있는 공간을 자랑해요.


가장 인기 자리는 단연 3층! 드넓은 강뿐만 아니라 운치 있는 산 뷰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정원은 산책하기 좋을 만큼 넓게 조성되어 있어 부모님 혹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좋을 곳으로 추천드려요!


베이커리 역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베이커리나 음료 맛이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멋진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 이곳에 방문할 가치가 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