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snaps: '우주인'에서 '산악인'이 된 디보

조회수 2020. 11. 09. 16: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의 사연이 궁금해졌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우주인을 자처하며 한국 힙합신에 난데없이 등장한 디보의 첫인상은 마치 빈 하늘의 UFO와도 같았다. 그런 그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전국 팔도의 산봉우리 사진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디보에게 최근 새로운 의문이 생겼다. 그가 산악인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는 걸까? 과연 무엇이 우주인 디보를 등산으로 이끈 것일까? 궁금증을 견디지 못한 <하입비스트>는 몇 가지 질문과 함께 카메라를 챙겨 디보와 ‘조선의 명산’으로 손꼽히는 인왕산 정상에 올랐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지금껏 ‘헬스하는 래퍼’, ‘돈가스 먹는 래퍼’, ‘카페 사장 래퍼’는 봤지만 ‘등산하는 래퍼’는 또 처음인 것 같아요. 어쩌다 산에 가게 됐어요?

이별. 이별 때문이었요. 당시 만나던 여자친구랑 헤어졌는데 뭐라도 해야겠다 싶었죠. 그래서 다음 날 친한 동생한테 바로 연락을 했어요. 그 친구가 등산 마니아거든요. 그때는 진짜 뭐라도 해야 했어요. 몸이 힘들면 아무 생각 없이 쓰러져서 잘 수 있잖아요. 시작은 그랬죠. 그런데 몸이 건강해지는 게 느껴지고 자연도 점점 좋아졌어요. 이제는 제가 좋아서 다녀요.


인스타그램 보면 등산 갔을 때 찍은 사진들이 되게 멋진던데. 포토그래퍼가 따로 있나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은 전부 미호 선생님이 찍어준 사진이에요. 방금 말씀드렸던 등산 마니아 동생 작품이죠. 짐피티 1호점에서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는데 엄청 사진 잘 찍어요. 다만 같이 산에 오르려면 각오해야 돼요. 체력이 괴물이라 쫓아가려면 거의 지옥훈련이거든요. 샤라웃 투 미호입니다.

다른 사람들이랑도 같이 산에 적이 있나요?

등산은 무조건 미호랑 같이 가요. EK, 그리고 떠그 민이라는 친구도 한 번 씩 데려갔는데 그 뒤로는 다시 잘 안 가려 하더라고요.


오늘 인왕산 정상 오른 사람 중에 제일 ‘하입’해요. 입은 옷들 간단하게 설명 부탁드려요.

신발은 코오롱 스포츠 등산화에요. 다른 건 몰라도 등산화는 꼭 필요하다고 해서 샀는데 사길 정말 잘했어요. 바지는 <쇼미더머니 7> 때 협찬 받았던 건데 오늘 머리가 빨간색이라서 입었고요. 상의랑 두건은 아크테릭스. 최근에 산 건데 편하고 예뻐서 평상복으로도 종종 입을 것 같아요. 목걸이 두 개는 퀀테즈 형 작품이에요. 원래 등산할 때는 안 차는데 오늘 <하입비스트>랑 촬영한다고 멋 좀 부려봤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Photographer Seunghoon Jeong

Editor Hyeonuk Joo


디보 인터뷰 전문은
아래 이미지 클릭 후
<하입비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