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동안이라 신분증 요구에 응할 수 밖에 없었던 배우의 굴욕

조회수 2020. 12. 16. 21: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퀸스 갬빗]의 까칠한 조력자로 돌아온 '토마스 브로디- 생스터'

눈 깜빡하니 벌써 12월. 작년만 해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반짝이는 조명과 따뜻하고 들뜬 분위기 속에 연말이 쓸쓸하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 크리스마스는 어느 때보다 강경하고 썰렁한 분위기 속 휑한 거리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67년 만에 제야의 종소리도 들을 수 없게 되었다.

출처: <내니 맥피> 스틸
출처: <러브 액츄얼리> 스틸

그렇다고 집구석에서 햄 볶지 말라는 법은 없다. 크리스마스 영화하면 떠오르는 <러브 액츄얼리>를 보면서 우울함을 달래 보는 건 어떨까? 리처드 커티스X 워킹 타이틀 X 호화 출연진으로 매년 크리스마스 때마다 우리 곁을 훈훈하게 만들어주는 효자 영화, 결코 물리지 않는 크리스마스 영화의 전설이다.

역대급 초호화 출연진 사이에서도 유난히 반짝반짝 빛나는 존재가 있었으니. 기억나는가? 드럼 치던 소년이 바로 1990년생 '토마스 브로디 - 생스터'다. 출연 당시 '리암 니슨'의 아들로 나와 숱한 누나, 이모팬을 양산했던 장본인이다. 고작 7-8살밖에 되어 보이지 않는 꼬마의 실제 나이는 한국 나이로 14살이었다. 그는 마의 16세를 차분히 넘겨 올해 서른이다. 앞자리가 3이지만 지금도 여전히 초동안을 유지 중이다.

출처: 스타데일리뉴스

비하인드 스토리지만 그는 동안 외모를 그다지 반기지 않는 듯하다. 그래서 <러브 액츄얼리>에 관한 질문은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배우라는 직업상 동안 외모에 갇혀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기 힘들었을 것. 게다가 소멸할 것 같이 작은 얼굴, 마르고 긴 팔다리를 보유한 체형은 더욱더 배역의 한계를 가져왔다. 

하지만 뭘 먹을 것 같지 않던 그가 즐겨 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술과 담배. 무결점 피부를 자랑하는 토마스는 애주가이자 애연가다. 국내 내한 당시 유튜버 영국 남자에 출연해 삼겹살에 소주를 원샷 하는 장면을 선보였고, 우리가 알던 귀여운 토마스가 어느덧 자라 상남자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출처: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내한현장

한국 나이로 서른인 지금도 소년 외모를 보여 굴욕을 겪은 적 있다. 2013년 촬영차 들른 캐나다의 어느 술집에서 신분증을 요구한 바텐더에게 비자 문제로 여권과 면허증을 보여줄 수 없어 술을 먹지 못했다. 토마스는 포기하지 않고 직접 IMDb에 들어가 자신의 생년월일을 확인해 주었으나, 끝내 콜라를 마셨다는 일화가 전해진다.

한 편, 영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배우 라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토마스는 <러브 액츄얼리>로 스타덤에 오른 후, 드라마 [닥터 후], [왕좌의 게임] 등에 출연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민호 역의 이기홍과 함께 2014년 <메이즈 러너>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5년, 2018년 <메이즈 러너> 시리즈 홍보차 한국을 방문한 열정적 방문러이기도 하다. 

출처: 넷플릭스

최근 그의 변화된 모습을 보고 놀라는 사람이 적지 않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퀸스 갬빗] 때문이다. 월터 테비스의 1983년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7부작 미니시리즈에서, 그는 체스 천재 엘리자베스 허먼(안야 테일러 조이)의 라이벌이자 조력자 '베니 와츠'역으로 팬들을 흥분시켰다. 이 드라마는 체스 잘.알.못도 빠져들게 만든다는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 중 하나다.  

출처: 넷플릭스

[퀸스 갬빗]에서 그는 인형같이 귀여운 외모로 누나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소년 티를 벗고 신선한 매력을 뽐냈다. 콧수염을 기르고 카우보이 복장을 한 토마스의 모습은 매력적이었다. 까칠한 체스 마스터의 절제되어 있는 삶과 쉽게 마음을 내어주지 않는 츤데레 캐릭터로 변신했다. 극중 '안야 테일러 조이'의 건강함에 비교되어 더 가녀린(?)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여전히 귀여움 가득한 악동 이미지가 가득하다.

출처: 넷플릭스

현재 [퀸스 갬빗]은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이제는 더 이상 소년이 아닌 진정한 서른이 된 토마스 브러디 생스터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솔로도 커플도 강제 집콕일 것 같다. 우울한 연말 대신 영화와 드라마를 몰아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당신의 크리스마스는 외롭지 않다.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