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탱' 태연의 겨울 감성 신곡이 등장했다

조회수 2020. 12. 16. 12: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놓쳐선 안될 오늘의 발매 소식 (에피톤 프로젝트X윤하, 태연)
빌보드 코리아는 매일 발매되는 앨범 가운데
놓쳐선 안될 신곡을 엄선해 소개한다.
요거 하나면 퇴근길 플레이리스트 완성이라는게
학계의 정설 (^_<)〜☆
에피톤 프로젝트 - 불면증 (Vocal by 윤하)
에피톤 프로젝트가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맡고, 윤하가 보컬로 참여한 신곡 '불면증'! 떠나간 연인을 잊지 못해 잠 못 드는 심정을 그린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윤하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표현력을 감상 포인트로 꼽는다. 무엇보다 이 곡이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은 이유에는 뮤직비디오도 한몫 한다. 최근 대세 남자 배우로 떠오른 김선호가 출연해 이별 후 남겨진 쓸쓸한 남자를 연기했다. 김선호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것은 데뷔 후 처음이다.
태연 - Mini Album [What Do I Call You(왓 두 아이 콜 유)]
태연의 네 번째 미니앨범 [What Do I Call You]가 오늘 발매된다. 타이틀 곡 ‘What Do I Call You’는 미니멀하고 리드미컬한 선율이 특징인 알앤비 팝곡이다. 또 수록곡 ‘To the moon’은 태연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지난 5월 싱글로 공개된 ‘Happy’를 포함해 총 6곡을 수록했다.

태연이 직접 들려주는 새 앨범 이야기!


Q.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A. 과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요즘 제 감성도 그렇고, 방방 뛰는 분위기의 음악은 끌리지 않았던 거 같아요.


Q. 타이틀 곡 ‘What Do I Call You’의 매력은?

A. 쿨하고 덤덤함에 Hip함 한 방울 섞은 느낌♡


Q. 수록곡 ‘To the moon’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는데, 어디서 영감을 얻었나요?

A. 정말 저의 일상을 녹여낸 곡이에요. 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반려견인 제로에 대해서도 꼭 담아보고 싶었는데 가사를 보면 알 거예요^^


Q. 이번 뮤직비디오의 감상 포인트를 소개해주세요.

A.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이별 전후를 회상하듯 표현했어요. 남자친구 역으로 팬더 군이 나오는데, 뮤직비디오 촬영 내내 얼굴을 본 적이 없어요. 가면 쓰고 고생해 준 모델에게 감사드립니다^^


Q. 마지막으로 태연의 컴백을 기다린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A. 다사다난했던 2020년의 태연은 어떤 목소리를 내고, 어떤 모습으로 곡을 표현했는지 이번 앨범을 디테일하게 느껴 줬으면 좋겠어요♡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