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원룸, 자동차 청소에 추천! 핸디 무선청소기

조회수 2020. 12. 18.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핸디 무선청소기

언제부터인가 가정용 진공청소기에서 전선이 사라졌다. 무선 충전 방식의 청소기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선이 없어져서 편의성은 크게 높아졌지만, 여전히 무게로 인한 부담감이 있어서 때로는 작고 가벼운 핸디형 청소기의 필요성이 느껴질 때가 있다.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은 텀블러 크기에 가벼운 무게로 청소의 부담감을 없앤 제품으로, 평상시 손을 뻗으면 닿는 곳에 가까이 두고 사용하기 좋은 청소기다.


29,900원


USB 타입C 충전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의 구성품은 본체와 보관용 파우치, 두 개의 노즐,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의 구성품

색상은 블랙과 그린, 민트, 그레이 등 네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그린, 민트, 그레이는 흰색 본체에 앞쪽만 각각의 색상으로 된 투톤이며 블랙은 검정 본체에 앞쪽이 밝은 그레이로 이루어져 있다. 본 리뷰에서는 블랙 모델을 사용했는데, 검정 본체에 앞쪽의 밝은 그레이 부분까지 모두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다.

▲본체는 무광 처리되어 있다

옆에서 보면 앞부분은 살짝 경사면으로 되어있고, 뒷부분은 마치 우산 손잡이처럼 둥글게 휘어져 있다.

▲우산과 흡사한 디자인

경사면으로 된 앞부분에는 먼지 흡입구가 가로로 길쭉하게 나 있다.

▲앞쪽의 먼지 흡입구

손잡이와 본체가 연결된 부분에는 버튼이 하나 있으며, 손잡이의 끝부분에는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다. 충전 포트는 최신 스마트폰의 충전 포트와 동일한 USB 타입C 규격을 사용해 충전기나 충전 케이블을 공유할 수 있다.

▲손잡이 부분에 있는 전원 버튼
▲손잡이 끝부분에 충전 포트가 있다

세척 재사용 가능한
헤파 필터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 본체의 뒤쪽을 보면 마치 비행기 엔진처럼 생긴 부분이 있는데, 가운데에는 간략한 사양이 인쇄된 스티커가 붙어있다.

▲본체의 뒷면 모습

그런데, 이 부분이 그냥 디자인만 엔진을 닮은 것은 아니다. 자세히 보면 요철 부분 사이사이로 틈이 있는데, 앞쪽의 흡입구를 통해 들어온 공기가 이 틈을 통해 뒤로 빠져나가는 구조이다.

▲공기 배출구가 살짝 보인다

먼지 흡입구가 있는 앞부분을 잡고 살짝 돌려주면 분리가 된다. 이 앞부분은 단순한 먼지 흡입구가 아니라 먼지통으로, 빨아들인 먼지와 이물질이 이 안에 모이게 된다.

▲먼지통은 분리 가능하다

먼지통 안쪽에는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분리와 물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헤파 필터를 사용해서 흡입된 공기 중의 미세한 먼지가 다시 뒤쪽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걸러주는 역할도 한다.

▲세척과 재사용이 가능한 헤파 필터

필터를 분리한 후 먼지통 안쪽을 보면 먼지 흡입구에 작은 커버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보인다. 이 커버는 먼지통 안으로 들어온 먼지와 이물질이 다시 바깥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먼지 흡입구 안쪽의 커버

먼지통이 분리된 본체의 안쪽을 보면 모터가 살짝 보인다.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은 회전속도 최대 29,000rpm의 자동 조절 모터를 채택해 흡입력을 높이고 발열을 낮췄다.

▲최대 29,000rpm의 모터

두 가지 노즐로
활용도 UP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의 버튼 부분을 보면 양쪽에 흰색 플라스틱으로 된 곳이 있다. 이 부분은 LED 인디케이터로, 동작 상태를 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전원 버튼 양쪽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려면 우선 충전을 해야 하는데,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버튼 왼편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붉은색으로 점멸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점등 상태로 바뀐다. 충전 케이블이 USB 타입이기 때문에 휴대폰 충전기에 연결하거나 노트북 또는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도 있다.

▲충전 중에는 붉은색이 점멸한다

충전이 완료된 후 전원을 켜면 반대편 LED 인디케이터가 흰색으로 점등된다.

▲동작 중에는 흰색이 점등된다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을 이용해 청소를 할 때에는 앞쪽에 노즐을 장착해서 사용한다. 노즐은 일반 노즐과 브러시 노즐이 제공된다.

▲청소 노즐을 장착한 모습

침구나 소파, 창틀 등을 청소할 때에는 일반 노즐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PC나 노트북의 키보드 또는 차량 내부의 센터페시아나 각종 버튼 주변을 청소할 때에는 브러시 노즐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일반 노즐을 장착한 모습
▲브러시 노즐은 키보드 등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

손잡이가 둥글게 휘어져 있고, 무게가 약 392g으로 가벼워서 사용 후 어디에든 걸쳐서 보관하기도 편하다. 또한 파우치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본체와 노즐 등 부속품을 모두 넣고 보관하기에도 좋다.

▲고리형 손잡이로 어디에든 걸어둘 수 있다
▲파우치에 담아서 보관할 수 있다

제원표


작고 가볍고 편리한
무선 청소기

보통 크기가 작고 가벼우면 흡입력도 약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HK-6030은 생각보다 흡입력이 뛰어나다. 물론 크고 무거운 무선 청소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약할 수밖에 없겠지만, 항상 손이 닿는 가까운 곳에 두고 간단하게 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특히 충전을 USB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AC 전원이 없는 자동차 내에서도 충전할 수 있으며, 트렁크나 글로브박스에 보관하고 사용하기에도 좋아 차량용 청소기로도 안성맞춤이다.

▲머레이 핸디형 무선 청소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