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 밀봉해서 두지 마세요

조회수 2020. 12. 29.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감귤, 올바른 보관법

올해 제주산 감귤은 평년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농촌진흥청의 보고가 있었습니다. 


평년보다 당도가 높고 산도가 적당해 더욱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123rf
또한 우리 국민이 사과 다음으로 많이 먹고 있는 과일이기도 하죠. (2018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겨울철에는 각 가정마다 다량으로 구매하여 오랫동안 두고 먹는 친숙한 과일인데요. 하지만 귤의 대량 구매는 보관을 잘못할시 곰팡이도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감귤은 보관온도 3~4℃, 습도 85~90%로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1℃이하에서는 냉해를 입기 쉽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와 습도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저장 온도가 높아질수록 과일의 호흡량이 커져 저장성이 떨어지고, 습도가 낮을 경우 수분 손실이 일어나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감귤을 구입 후 곰팡이가 있는 감귤이 보인다면 고민하지 말고 버려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곰팡이는 일부분에 불과하지만 감귤처럼 무른 과일에는 이미 곰팡이가 깊숙이 침투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른 귤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나머지 골라낸 감귤은 먹을 수 있습니다. 표면에 묻은 이물질이나 세균, 곰팡이 등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바닥과 감귤 사이에 신문지나 키친타올을 넣어서 보관하면 조금 더 오래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출처: 123rf
특히 감귤을 밀봉할 경우, 공기의 유통이 차단되어 발생하는 알코올로 인해 이상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밀봉이 아닌, 이렇게 공기가 통하는 망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123rf
감귤은 비타민・식이섬유・유기산 및 유리당의 훌륭한 공급원이 되는 과일이죠.

감귤의 알맞은 보관법으로 올 겨울 맛있는 감귤을 즐겨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