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DC 흑역사를 거쳐 '마블의 총아'가 된 이 사람의 근황

조회수 2020. 12. 29. 19: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숨길 수 없는 재능 '토르'감독의 열일 이모저모

우리에게 마블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로 잘 알려진 감독의 이색적인 필모그래피를 들여다보자. <토르>1,2편의 아쉬움을 장난스러운 유머와 탄탄한 각본으로 끌어올린 심폐소생술 장인이다. 이 영화를 통해 상업영화까지 영역을 넓히며 할리우드에서 주목 받는 인물이 된 '타이카 와이티티'다.

출처: 타이카 와이티티 인스타그램

현재 공식적인 토르 4편인 <토르: 러브 앤 썬더> 의 각본과 연출을 맡기도 했다. 이 영화에서는 '나탈리 포트만'이 다시 등장한다고 해 기대를 모르는 중. 마블 프랜차이즈에서는 '코르그'와 '수르트'를 모션캡처로 연기했다.

출처: <조조래빗> 스틸

그의 다재다능함은 도를 지나쳐(?) 연출, 연기, 시나리오, 영화 제작까지 아우르며 종행무진 했다. 봉준호 감독이 4관왕을 휩쓴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조조래빗>으로 각색상을 타기도 했다. 그의 이름은 '타이카 와이티티' 뉴질랜드 출생으로 타이카 코헨이라고도 불리지만 통상 '타이카 와이티티'로 통한다

출처: 타이카 와이티티 인스타그램

'와이티티'는 마오리족인 아버지의 성, '코헨'은 유대계인 어머니의 성이며 '타이카'는 호랑이의 마오리어를 뜻한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모아나>의 각본을 쓰기도 했다. 폴리네이사인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마오리족의 피가 흐르는 타이카 와이티티의 정체성이 십분 발휘되었다.

출처: 타이카 와이티티 인스타그램

무엇보다도 그의 숨길 수 없는 연기 재능은 장르를 가리지 않고 빵빵 터진다. 코미디언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만큼 그 중에서도 코믹 연기에 일가견이 있다. 특히 자신이 연출한 영화에 직접 출연하는 작업을 꽤 오랫동안, 자주 해왔다. 흔히 감독이 직접 연기를 하는 이유가 제작비 때문이기도 한데, 타이카 와이티티는 스스로 즐기는 듯 하다. 

출처: 타이카 와이티티 인스타그램

최근 <조조래빗>에서는 조조의 상상속 친구인 '히틀러'를 천연덕스럽게 연기해 호평 받았다. 실제로 자신의 SNS에 히틀러를 향해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올리는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서 "폴리네시아 유대인이 히틀러를 묘사하는 방법 모다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라고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출처: <뱀파이어에 관한 아주 특별한 다큐멘터리> 스틸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에서 뱀파이어를 연기 했다. 페이크 다큐 형식을 취하는<뱀파이어에 관한 아주 특별한 다큐멘터리>에서 소심한 뱀파이어이자 화자인 '비아고'를 맡았다. 

출처: 타이카 와이티티 인스타그램

영화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취재팀이 몇일간 뱀파이어들이 사는 집에 머물면서 벌어지는 상황을 코믹하게 담아냈다. 중세 시대부터 살아 온 뱀파이어들이 현대에서 티격태격, 부대끼는 상황을 해학적으로 그렸다. 

출처: <그린랜턴: 반지의 선택>, <프리 가이> 포스터

그를 가장 빨리 만나 볼 수 있는 것은 무기한 개봉 연기가 된 <프리 가이>다. <프리가이>에서는 DC의 망작 <그린 랜던: 반지의 선택>에서 연기 호흡을 펼친 바 있는 '라이언 레이놀즈'와 또 다시 만났다. 흑역사로 만났으나 <프리가이>를 통해 만회할 수 있을지 개봉만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었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