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제네시스 GV70

조회수 2021. 1. 4. 10: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프리미엄 중형 SUV 제네시스 GV70는 젊고 역동적이다.

역동적 아름다움을 품다

GV70는 제네시스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첫 번째 도심형 럭셔리 중형 SUV다. GV80보다 한층 더 역동적인 디자인을 살려 젊고 개성 넘치는 감성을 강조했다.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순도 높은 유선형 라인의 이 모델은 역동적이면서도 SUV의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GV70만의 독보적 디자인으로 구현되었다. 전면부의 가장 큰 특징은 제네시스 고유의 윙 엠블럼을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로 형상화한 윙 페이스(Wing Face) 디자인.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을 동일한 높이로 배열해 한층 와이드한 느낌을 주며 제네시스 고유의 정체성을 분명히 드러내고, 볼륨감과 입체감을 강조한 G-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인테이크 그릴(앞범퍼 흡기구)도 GV70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전달한다. 헤드램프를 살짝 덮은 후드에는 기능적이면서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냈다. 후드의 끝단이 크레스트 그릴 및 헤드램프와 맞닿게 설계해 불필요한 파팅 라인(parting line, 자동차 외판과 외판 사이의 이음새)을 최소화함으로써 풍성한 볼륨감과 강렬한 인상을 부여하고 전면부의 길이를 더 강조한 것. 앞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에서 시작되는 크롬 몰딩을 도어 하단까지 연장해 존재감이 한층 더 두드러진다. 낮고 넓은 차체와 후륜 구동의 장점을 극대화한 세련된 비율도 고급스러우면서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요소.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해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극적 대비를 이루며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과 아래쪽으로 흐르는 C필러의 크롬 라인이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한다. 후면부는 완만한 경사의 뒷유리와 심플하면서 풍성한 볼륨의 테일게이트가 어우러진 쿠페형 SUV의 감각적 느낌을 살렸다. 여기에 얇고 긴 쿼드램프를 배치해 강렬한 인상을 연출했고, 테일게이트 가운데에 있는 ‘GENESIS’ 레터링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자부심과 정체성을 당당하게 드러낸다.

위쪽 얇고 긴 쿼드램프와 GENESIS 레터링으로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후면부.

아래쪽 정교하게 세공한 보석을 얹은 것 같은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했다.

위쪽 내·외장 컬러는 다양한 옵션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래쪽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앞좌석.

순수한 조형미로 빚은 내부 디자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주제로 완성한 GV70의 실내디자인은 한국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와 스포티한 감성을 조화롭게 구현하기 위해 단순한 조형과 감성적인 볼륨감을 극대화한 레이아웃으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실내디자인은 비행기 날개의 조형(에어로다이내믹)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순수한 조형미가 돋보이는 독특한 타원형 디자인을 적용해 풍부한 볼륨감을 살리면서 인테리어 전반에 통일감을 부여했다. 운전자 중심의 구조로 설계한 크래시패드(대시보드),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진 부분은 운전자와 탑승객을 감싸는 듯한 느낌을 준다. 실내 중앙부인 센터페시아와 센터콘솔은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을 구현해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나며, 정교하게 세공한 보석을 얹은 것 같은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해 심플함과 화려함이 절묘한 밸런스를 이룬다.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요소도 반영되었다.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디스플레이, 여러 조작계의 형상과 위치를 일관되게 적용한 것. GV80에서 검증된 사용자 동선을 최적화한 것이다. 수평으로 길게 뻗은, 실버 라인의 슬림한 에어 벤트 역시 상징적 디자인 요소 중 하나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이러한 요소에서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급스러움과 역동성이 느껴진다. 내·외장 컬러는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세 가지 컬러를 포함해 총 열두 가지 외장 컬러를 제공한다. 여기에 총 다섯 가지 내장 컬러 패키지와 세 가지 스포츠 패키지 전용 컬러가 있다. 선택 사양인 스포츠 패키지는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내·외장 디자인을 적용했다. 블랙으로 처리한 베젤, 입체적 패턴의 다크 크롬 그릴 메시 디자인과 스포츠 전용 범퍼 디자인, 원형 대구경 배기구, 보디 컬러 디퓨저 그리고 스포츠 전용 휠(19·21인치)로 강인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완만한 경사의 뒷유리와 심플하면서 풍성한 볼륨의 테일게이트가 어우러진 감각적 쿠페형 라인이 돋보인다.

최첨단 신기술로 이룬 다이내믹하면서 안전한 주행

후륜구동 기반의 GV70는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개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다이내믹한 성능과 다양한 기술로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가솔린 2.5 터보와 3.5 터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성능과 연비를 구현하며 가속 응답성도 개선했다. 디젤 2.2 엔진도 가속 응답성이 한층 좋아졌다. 험로 주행 모드(multi-terrain control)를 갖춰 눈과 비, 모래나 진흙 등의 거친 험로 주행 시에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안겨준다. GV70에 집약한 다양한 신기술은 탁월한 주행 성능뿐 아니라 안전성도 보장한다. 충돌 위험 시 자동으로 제동과 회피 조향 등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와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제한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조절하는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LA),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필수적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GV70에 적용한 신기술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인증 시스템’은 차 안에서도 터치 한 번으로 결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바쁜 도시인에게 유용하다.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도 눈에 띈다.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의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림을 제공하는 기술로, 특히 아이를 동반한 운전자에게 유용할 듯하다.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해 2열에 있는 아이의 상태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도 기존보다 편의성을 높였다. 좌우 방향 아이콘만 표시하던 것을 개선,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을 기준으로 정확한 안내 아이콘을 표시해준다. 제네시스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을 GV70 판매 시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다양한 조합을 통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GV70를 소유해볼 것. 도심에서 가장 젊고 진보적인, 최고의 다이내믹한 SUV를 타는 즐거움은 온전히 당신의 몫이다.

문의 www.genesis.com

에디터 이정주(jjlee@noblesse.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