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간단하게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조회수 2021. 01. 08. 22:0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레버는 냉수 쪽으로

레버는 냉수 쪽으로


가스를 절약하려면 온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물이 뜨거울수록 가스 사용량이 늘어나기 때문. 하지만 추운 겨울 온수 사용은 피할 수 없다. 또한 온수 사용을 마치면 반드시 수도꼭지 레버를 냉수로 돌리는 것이 좋다. 레버가 냉수와 온수 가운데 지점에 있어도 보일러 센서가 작동해 에너지가 낭비될 수 있다.

출처: pixabay
보온 기능은 짧게

보온 기능은 짧게


밥을 7시간 이상 보온 상태로 두면 새로 밥을 짓는 것처럼 많은 양의 전력이 소비된다. 밥을 넉넉하게 지었을 경우, 보온 기능 대신 1회분씩 나눠 냉동 보관 후 데워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압력 밥솥을 사용하면 조리 시간이 단축되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출처: pixabay
내복 입기

내복 입기

겨울철 춥다고 실내온도를 너무 높이면 바깥의 기온과 차이가 커 면역계가 더 취약해진다. 18~2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싸늘하다면 내복을 입어 체감체온 3~6도 올리자. 내복 입기로 겨울철 난방 온도를 3℃ 낮추면 난방 에너지의 20%를 절감할 수 있다. 

출처: pixabay
플러그 뽑기

플러그 뽑기


겨울철 전기 난방기는 전구식 형광등(20W) 50개 이상의 전력을 소비하는 전력 과소비 기기로 내복 또는 무릎담요 사용 등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하다. 이때 플러그를 통해 새어 나가는 에너지를 막으면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전원을 켜지 않아도 낭비되는 대기 전력을 줄일 수 있기 때문. 대기 전력으로 낭비되는 에너지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10%에 해당하며, 국가 전체 가구 수의 대기 전력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연간 5,000억 원에 해당한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비롯한 휴대용 제품의 증가로 인해 충전을 위한 전력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충전이 완료된 후에는 어댑터들의 플러그를 뽑아야 한다.

출처: pixabay
청소기 청소하기

청소기 청소하기


청소기는 모터의 고속 회전을 통해 작동하는 제품으로 전력 소비량이 가장 큰 가전기기다. 이에 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강에서 약으로 한 단계 낮춰 낮은 강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가 막히지 않아야 모터가 무리한 힘을 쓰지 않아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청소기 사용 전에는 항상 필터와 먼지 통을 청소하는 게 좋다. 

Contributing editor 한유리

내용 출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